기사 메일전송
강원도, 여름철 해수욕장 방역관리 대책 수립…주요 내용은? - 생활방역 일자리 예산 편성…일자리 창출 추진
  • 기사등록 2020-07-14 01:15:07
기사수정

강원도가 맞춤형 방역대책의 한 사례로 여름철 해수욕장 방역관리 대책을 수립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강원도 여름철 해수욕장 방역관리 대책
▲대형 해수욕장 8곳…백사장 구획면 등 현장 예약, 배정
해수욕장 현장 대응반을 꾸려 방역 준비 상황을 현장 점검하고, 대형 해수욕장 8곳(경포, 낙산, 속초, 삼천, 망상, 맹방, 추암, 하조대 해수욕장 :관광객 30만 명 이상 방문)은 백사장 구획면 또는 파라솔 등을 현장에서 예약, 배정하도록 했다.
▲휴가객 이용 분산 추진
개장시간 외 야간의 음주와 취식 행위를 금지하는 행정조치(집합제한)를 통해 휴가객이 밀접, 밀집해 모이지 않도록 하고 있다.
또 소규모 해수욕장 5곳(북분, 노봉, 사천, 문암, 원평)을 운영하고, 야간 해수욕장으로 속초 해수욕장을 운영해 특정 해수욕장에 밀집하지 않고, 휴가객 이용이 분산될 수 있도록 했다.
▲시설 이용 50%로 제한 등
샤워장과 같은 다중이용시설 관리를 위해 게이트형 방역기를 설치하고, 1일 3회 이상 소독과 환기를 실시하며, 시설의 이용을 50%로 제한했다.


◆여름철 해수욕장 방역 관리 대책 점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는 여름철 해수욕장 방역 관리 대책도 점검했다.
정부는 해수욕장의 방역관리를 위해 6월부터 각 지방자치단체별로 해수욕장 코로나19 대응반을 구성·운영하도록 하여 방역상황을 점검토록 하고 있으며, 이용객 분산을 위해 해수욕장 신호등과 해수욕장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 7월 3일에는 생활 속 거리 두기 세부지침을 추가·보완해 해수욕장뿐 아니라 하천·계곡, 수상레저, 수영장 등 여름철 주요 휴가지에 대한 방역지침을 마련했다.
또 각 휴가지 시설의 책임자가 방역관리자를 지정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현장 안내하면서 각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방역 대책을 수립하도록 했다.


◆공무원, 여름휴가 사용 기간 확대
인사혁신처는 6월 24일 성수기 등 특정 시기에 휴가 집중을 예방하기 위해 공무원의 여름휴가 사용 기간을 확대(기존 : 7월 초∼8월 말 → 2020년 7월 초∼9월 3주)하고, 주별 권장 사용률을 적용해 휴가 사용일수가 고르게 분산하도록 했다.
민간의 100인 이상 사업장에 대해서도 여름휴가를 7월 초부터 9월 초까지 분산 운영하도록 지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중대본 박능후(보건복지부 장관) 1차장은 “여름 휴가지의 적정 인원에 비해 한 번에 많은 사람이 몰리면 감염 위험도가 높아지는 만큼 휴가지 선택 시 혼잡한 곳은 최대한 피하고 휴가 기간도 9월과 10월까지 나눠 사용하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생활 방역지원 일자리 약 7만 3천개 추산
각 지방자치단체의 수요조사 등을 통해 확인된 방역지원 일자리는 약 7만 3,000개로 잠정 추산된다. 
이들은 다중이용시설 등 방역수칙 준수 여부의 점검과 방역 사각지대를 발굴 등 각 지자체 실정에 맞는 생활방역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정부는 3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생활방역 일자리 예산을 편성했다.
생활방역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서는 다중이용시설 점검과 지도, 방역 사각지대 발굴이 중요하지만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의 피로도 증가와 인력 부족으로 인력 확충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65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