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은평구·양천구의사회’ 대한의사협회 회관신축기금 쾌척
  • 기사등록 2020-05-10 00:17:43
  • 수정 2020-05-10 00:32:34
기사수정

각 지역구 의사회들이 대한의사협회 회관신축을 위한 기금들을 연이어 쾌척했다.


◆송파구의사회, 5백만원 기부
서울시 송파구의사회(회장 서대원)는 지난 3월 23일 개최된 송파구의사회 제33차 정기총회에서 대한의사협회 회관신축기금 500만원을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대한의사협회 부회장·서울특별시의사회장)에게 전달했다.
서대원 송파구의사회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 의료계가 힘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의협회관 신축 재원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의협회관의 성공적인 건립을 바라는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기금을 납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은평구의사회, 1천만원 쾌척
서울특별시 은평구의사회(회장 정승기)는 지난 4월 10일 개최된 서울특별시의사회 상임이사회에서 대한의사협회 회관신축기금 1,000만원을 박홍준 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정승기 은평구의사회장은 “코로나19 국난 극복을 위해 전국의 의료진들이 전력을 다하여 진료하고 있는 가운데, 의사회원들의 상징인 의협회관 신축 재원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의협회관의 조속한 건립을 바라는 구의사회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기금을 납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회원들의 염원인 회관 신축의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2019년부터 기금 납부 계획을 세워 마련한 기금인 만큼,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장을 중심으로 보다 체계적인 회관건립을 추진해, 의협회관이 회원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상징으로 재탄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양천구의사회, 5백만원 쾌척
서울특별시 양천구의사회(회장 이한규)는 지난 5월 8일 서울특별시의사회 상임이사회에서 기금 500만원을 박홍준 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이한규 양천구의사회장은 “하루 빨리 의협 회관을 완공하길 바라는 양천구 의사회원들의 뜻을 모았다”며, “의협회관 신축은 의료계 숙원사업인 만큼, 더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주면 좋겠다. 신축이 조속한 시일 내에 추진되길 기원한다. 코로나19와의 전쟁으로 애쓴 의사들에게 새 회관은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박홍준 위원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각 구의사회 재정상황이 여의치 않은데도 불구하고 선뜻 신축기금을 쾌척해준 송파구, 은평구, 양천구의사회 회원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최근 회관신축과 관련된 일련의 행정절차가 일단 마무리됨에 따라 회관신축에 더욱 박차를 가함과 아울러 회원들의 뜻을 잘 받들어 회관 신축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55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슬기로운 의사 김준완(배우 정경호) 중앙대병원과 코로나 극복 캠페인
  •  기사 이미지 서울아산병원, 스마트 병원 시스템 구축 추진…코로나19 등 ‘스마트 감염관리’ 시작
  •  기사 이미지 병원들 협약체결 통해 역량 강화 추진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국제성모병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