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기정통부, ‘AI 바우처’ 지원사업 시작…기업당 최대 3억원 바우처 제공
  • 기사등록 2020-04-09 09:00:02
기사수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가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AI 바우처’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AI 바우처 사업은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이 단기간 내에 최적의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돕고, AI 솔루션이나 서비스를 개발한 중소·벤처기업에게는 새로운 시장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은 기업당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며, AI 기술을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이하 수요기업)이 AI 솔루션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하 공급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또 총 사업비의 25% 이상은 기업이 부담(이중 현금부담 20% 이상)해야 한다.
(표)AI 바우처 추진체계

이 사업을 위해 AI 솔루션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중소기업 중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대상으로 공급기업도 모집한다.(3월16일~)
바우처를 이용하는 기업인 수요기업 선정은 공모형태로(4월1일~4월30일) 진행되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3억원의 바우처가 제공된다.
AI솔루션이 필요한 수요기업은 자사 맞춤형 AI솔루션을 구매·활용하기 위해 공급기업 풀(Pool) 내에서 공급기업을 선정하고 활용한다.
또 AI 전문가들이 수요기업에게 맞는 AI 공급기업을 찾아 맞춤형으로 매칭을 지원하는 컨설팅 서비스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AI 바우처’는 에너지, 농업, 의료, 환경,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AI를 활용해 산업 전분야에 AI 적용이 확대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며, “AI 바우처를 통해 AI를 도입이 필요한 중소·벤처기업들에게 맞춤형 기술을 공급, 기업성장을 촉진하고 AI 솔루션이나 서비스를 개발해 출시한 중소·벤처기업에게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AI 바우처’사업의 공급기업으로 등록을 원하거나 수요기업으로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공고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488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