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알아두면 좋은 성형의 모든 것] 성형수술 없이 젊어질 수 있는 6단계 리프팅 특징은? - 전체적인 조화와 단계별 진행 중요
  • 기사등록 2020-02-28 13:00:02
기사수정

나이가 들면서 얼굴 노화로 인해 한번쯤 얼굴 리프팅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지 고민을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또 가끔은 얼굴 리프팅으로 인한 부작용을 경험하는 사례를 듣기도 한다.
 
이런 부작용의 원인에 대해 일산 라앤미의원 고혜원(성형외과 진료) 원장은 “노화로 인해 탄력이 떨어져 얼굴 리프팅이 필요할 때, 어느 한 부위만 특정해 과도한 리프팅 시술을 할 경우 얼굴 전체적인 조화에 부자연스러운 미스매치로 그 부분만 도드라지는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다”며, “리프팅은 환자의 눈가, 눈 밑, 광대뼈, 턱살, 목 등의 피부탄력과 주름 정도를 파악해 전체적인 조화가 이루어지도록 단계별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하였다.
 
그렇다면 리프팅의 단계별 특징은 어떻게 될까?
 
◆ 안면부 6단계 리프팅 단계별 특징은?
안면부 6단계 리프팅은 6단계로 나뉘어 단계별로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얼굴 상태를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단계의 리프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따른 각 단계별 특징은 다음과 같다.
 
▲1단계=아주 가늘고 곧은 실을 피부 직하부에 삽입해 탄력과 잔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 전체적인 브라이트닝 효과에 도움을 준다.
 
▲2단계=회오리 실을 이용해 1단계보다 조금 더 강한 강도로 리프팅을 진행한다.
 
▲3단계=윤곽실을 이용해 2단계 효과와 함께 피부를 안면 골격에 밀착해 작고 갸름한 얼굴로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4단계=가시가 달린 굵은 실로 안면부와 턱선, 목 등의 리프팅 시술에 효과적이다.
 
▲5단계=광대 부위를 측두부 쪽으로 당기는데 적용된다.
 
▲6단계=좀 더 강력하고 광범위한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

◆ 6단계 리프팅과 함께 진행되는 리프팅 시술 특징은?
6단계 리프팅을 기반으로 함께 진행되는 리프팅 시술에는 리얼리프팅과 회오리V리프팅, 알파리즈리프팅 등이 있고, 대표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다.
 
▲리얼 리프팅=리프팅 시술 중 가장 얇은 실을 사용하는 실 리프팅으로, 기존 실(PDO)보다 한층 더 강력한 26G(게이지) 60mm의 양방향 돌기 실(PDO)을 이용해 시술을 진행한다.

이마와 눈가, 심술보, 팔자 등 얼굴 다양한 부위의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안면윤곽수술 후의 볼 처짐 증상과 입가 주변의 깊은 주름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뿌리는 보톡스 알파에어리프팅을 적용해 처진 얼굴 살의 리프팅을 진행한다.
 
▲회오리V리프팅=콜라겐 생성 촉진으로 탄력을 채워줘 잔주름 개선과 함께 피부톤 개선과 미백에도 도움을 준다.
 
▲알파리즈리프팅=피부 속을 채우는 리제스킨필러와 즉각적인 주름 개선과 물광에 도움을 주는 알파에어리프팅을 결합해 피부톤과 볼륨,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정 부위의 피부 처짐 현상이 두드러져 이를 개선해 얼굴 전체적인 조화를 맞추기 위해서는 부위별 리프팅을 진행할 수 있다.
 
▲PCL탑스360° 리프팅=이물감이 적고 자연스러운 리프팅에 적합하다. 360° 회전형 코그로 근육에 밀착해 리프팅 강도가 강하고, 콜라겐 촉진에 도움을 줘 유지 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

코 시술에는 코의 근육과 피부 조직 리프팅에 알맞은 PCL탑스코 시술이 적합하다. 콧대, 콧볼, 코끝, 비순각 시술을 한 번에 시술할 수 있으며, 연골세포 증식을 도와 인장력이 오래 유지돼 유지 기간이 길다. 이외에 4.5mm의 피하조직까지 침투하는 에어젯 리프팅으로 리프팅뿐 아니라 흉터,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혜원 원장은 “리프팅은 그 종류와 효과가 다양해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공간을 구성할 때 어느 한 부분의 미스매치로 전체를 망치는 경우가 있다. 이는 얼굴 리프팅 시에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개인의 피부 상태와 얼굴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부위별, 단계별 리프팅을 시술해 자연스러운 탄력 개선과 주름 개선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44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