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료계(국립대병원장)-중앙사고수습본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방역 강화대책 협력방안 논의 - “국민이 의료기관 이용하면서 감염되는 것 방지, 무엇보다 중요”
  • 기사등록 2020-02-22 00:37:21
기사수정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사고수습본부 김강립(보건복지부 차관) 부본부장과 국립대병원장들이 21일 오후 12시 세종에서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중수본 김강립 부본부장은 “지역사회의 대응역량 강화가 중요한 현 시점에서 국립대병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환자 중증도에 따라 중증 확진환자는 상급종합병원에서, 경증환자는 의료원 및 중소병원을 중심으로 진료하는 등 각 지역 병원이 기능에 맞게 역할을 분담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각 지역에서 감염병 전담기관을 지정, 경증환자는 감염병 전담기관에서 격리·진료토록 하고, 국립대병원 등 대학병원은 중증 확진자와 기존의 중증환자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방자치단체의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시키는 데 국립대병원 역할이 중요하다. 국립대병원이 지역사회 내 감염예방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은 “국립대병원은 각 지역의 책임의료기관으로서의 실질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국립대병원 등 대학병원은 코로나19 중증환자를 잘 치료하는 것뿐 아니라, 암 등 중증환자와 심·뇌 응급환자 등을 안정적으로 진료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해야 하는 현 시점에서는 국민이 의료기관을 이용하면서 감염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의료적 판단에 의한 전화 상담·처방 등 의료기관 이용을 줄일 수 있는 긴급조치가 현장에서 작동될 수 있도록 추진해야 한다”며, “의료기관 내에서는 호흡기증상자를 선별·분리 진료해 의료기관 내 감염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 의료계에서는 김연수 서울대병원장, 이승준 강원대병원장, 정호영 경북대병원장, 이정주 부산대병원장, 이삼용 전남대병원장, 조남천 전북대병원장, 송병철 제주대병원장, 윤환중 충남대병원장, 한현석 충북대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표)간담회 의료계 참석자

중수본에서는 김강립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 정경실 중앙사고수습본부 자원관리총괄팀장 등이 참석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43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