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첫 근거기반 가이드라인 발표 예고…2020년 상반기 목표 - 치료 새로운 패러다임…“삼제요법, 역사의 뒤안길로”
  • 기사등록 2019-12-26 12:00:02
기사수정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회장 김재규, 중앙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첫 근거기반 가이드라인 발표를 예고하고 나섰다.
김재규 회장은 “현재 유럽 등 일부 가이드라인이 있지만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에서 준비하는 가이드라인은 현재 발행된 가이드라인 중 거의 유일한 근거기반가이드라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역대 최고 수준의 가이드라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에는 새로운 치료방법에 대한 것들이 대거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김 회장은 “아직 추가적으로 논의가 필요한 부분들이 있어서 구체적인 내용들을 소개할 수는 없지만 삼제요법 등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며, “새로운 가이드라인 발간과 함께 임상 현장에서 잘 적용될 수 있도록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제도적 지원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적인 헬리코박터학회로는 한국, 일본, 유럽이 인정을 받고 있으며, 이중 한국의 경우 국제적인 지명도도 높은 상황이다.
최근에는 NEJM 등 세계 최고수준의 논문결과들이 발표되면서 국제적인 위상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34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