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년 11월 각 병원 임직원들 수상자
  • 기사등록 2019-11-29 18:00:02
기사수정

각 병원 임직원들이 2019년 11월 수상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양대병원 강형구 교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생명나눔 공로상’ 수상

한양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강형구 교수가 지난 11월 18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생명나눔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서 장기 기증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의료진을 격려하고 생명 나눔에 대한 가치를 제고하는 기회로 마련됐다.

강형구 교수는 “이번 공로상은 한양대학교병원 장기?조직기증 활성화위원회의 그간 노력을 제가 대표해서 받는 것으로 모든 위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연명치료중단이 법제화되고 활성화되면서 장기기증이 점점 감소되어 이와 관련한 대책이 필요하며, 모든 의료진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강형구 교수는 1997년 연대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고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양의대 OSCE위원회 위원장, 대한응급기도관리연구회 총무이사, 한국의료시뮬레이션학회 교육이사, 응급중환자영상학회 교육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양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장, 신속대응센터장, 응급중환자실장으로 활동중이다.


◆춘천성심병원 노대영 교수, 법무부장관 표창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 정신건강의학과 노대영 교수가 11월 2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9 한국범죄피해자 인권대회’에서 강원지역 범죄피해자 심리적 지원, 연구 및 교육, 관계 기관 협업체계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법무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노대영 교수는 2015년부터 강원지역 범죄피해 트라우마 통합지원기관인 춘천스마일센터 센터장으로 활동중이다.

노대영 교수는 범죄피해자 대상 심리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해왔고, 피해자들이 치료기관을 방문하기 쉽지 않은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그 결과 춘천스마일센터는 관계 기관과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했고, 전국 스마일센터 가운데 최고 수준의 방문상담 건수를 기록했다.

특히 노 교수는 범죄피해자들이 자기애도와 상호간 기여를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사회 복귀를 촉진하도록 명상·집단치유·힐링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운영해왔다. 심리적 외상 평가의 국제적인 표준 척도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연구 활동도 인정을 받았다.

또 전문학회 교육이사로서 정신과 의사 대상의 직무교육뿐 아니라, 경찰과 수사기관을 대상으로 ‘범죄피해자의 심리적 특성과 치료법’, 법률 홈닥터 변호사를 대상으로 ‘직무 스트레스 진단 및 감성 소진 회복 방법’을 강의하는 등 전문가 대상 교육도 지속해왔다.

노대영 교수는 “강원도는 지역 특성상 범죄피해자가 스스로 고립되기 쉽고, 자기치유력을 발휘하기 어려운 곳이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센터 직원들의 헌신과 열정 덕분에 수상하게 됐다. 앞으로도 범죄피해자와 그 가족분들의 빠른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희의료원 유재선 간호본부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경희의료원(의료원장 김기택) 간호본부 유재선 본부장이 지난 21일 질병관리본부 주관 2019 감염병 관리 콘퍼런스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유재선 간호본부장은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환자와 교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인 예방 및 개선 활동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관련 교육과 캠페인을 전개해 원내 환자 접점부서의 손 위생 수행률, 감염관리지침 수행률, 안전주사 실무지침 수행 이행도를 향상시켰으며, 병원 환경 개선 및 감염 전파 방지 활동을 통해 의료 서비스 질을 높이는 등 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재선 간호본부장은 “환자 안전을 위한 첫걸음은 감염병 예방이다”며, “앞으로 감염병 예방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해 지역사회 보건 의료 발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서태원 대리,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사진공모전 복지부장관상 수상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홍보팀 서태원 대리가 최근 보건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실시한 2019년 인증마크 활용 사진공모전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태원 대리는 의료기관 인증마크를 홍보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유쾌한 가족사진을 응모해 2등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료기관인증제도는 의료기관들의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함으로써 국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다.


◆인천나은병원 이배원 방사선사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인천나은병원 이배원 방사선사는 지난 15일 KBS 아레나홀에서 개최된 제2차 2019 보건의료기사의 날 정책선포식에서 우수보건의료기사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이배영 방사선사는 1998년부터 현재까지 의)루가의료재단 나은병원(병원장 하헌영) 진료지원 부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사)대한방사선사협회 인천광역시회 회장직으로 활동중이다.

이 방사선사는 그동안 대한방사선사협회 인천광역시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왔으며, 북한 이탈자 의료 나눔 봉사,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 인천 중구 소재 성언의 집 노인복지센터 무료급식 봉사활동 등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임상에서는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방사선 피폭선량 경감을 위해 다각적인 기술을 연구하고 있으며, 사)대한방사선사 인천광역시회에서는 방사선사의 권익신장과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배원 방사선사는 “앞으로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보건 의료사업을 수행하고 국민 보건 향상에 이바지해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328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