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투브 채널 닥터프렌즈, 고대안암병원에 기부금 1천만원 쾌척
  • 기사등록 2019-11-23 01:22:13
기사수정

유투브 채널 닥터프렌즈가 지난 19일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박종훈)에 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치료가 필요하지만 경제적 사정이 어려워 치료받지 못하는 환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닥터프렌즈는 오진승(정신건강의학과), 우창윤(내과), 이낙준(이비인후과) 등 3명의 전문의가 진행하는 유투브 의학채널로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의학정보를 쉽게 전달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날 기부식은 오진승 원장이 전공의로서 수련시절을 보낸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에 감사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닥터프렌즈 유투브 수익금의 일부로 조성됐다.

박종훈 원장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을 잊지 않고 찾아주어 감사하다”며, “닥터프렌즈가 앞으로도 좋은 컨텐츠로 국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재미있게 알려주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오진승 동문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에서의 수련기간을 통해 환자들을 더욱 깊이 생각하는 의사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 기회가 어려움을 딛고 새 삶을 사는 환자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32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울시의사회 “총파업으로 발생할 문제 정부가 책임져야”
  •  기사 이미지 의협, 9월 7일부로 제3차 전국의사 총파업 무기한 돌입 예고
  •  기사 이미지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 두고 논란 확대 중…범의약계 vs 대한한의사협회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국제성모병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