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들의 11월 건강강좌3 - 서울성모, 서울백, 이대서울, 원자력, 한양대병원
  • 기사등록 2019-11-10 12:00:01
기사수정

주요 대형병원들이 무료로 진행하는 건강강좌는 11월에도 계속된다.

건강강좌는 물론 그동안 궁금했던 내용에 대한 질문과 간단한 검사 등도 할 수 있는 건강강좌들을 소개한다.


◆서울성모병원‘세계 골다공증의 날’ 기념 골다공증 건강 강좌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는 오는 11일(월) 오후 2시부터 본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골다공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내분비내과 강무일 교수의 강좌를 비롯해 재활의학과 이종인 교수 및 내분비내과 하정훈 교수가 함께 골다공증에 대한 유익한 주제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골다공증의 조기진단과 치료 및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건강 강좌는 평소 외래 진료시간에 전달하기 힘들었던 골다공증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환자와 보호자가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풀어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내분비내과는 2019년 총 3회에 걸쳐 내분비계 질환에 대한 건강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당뇨질환 및 골다공증에 대한 건강 강좌에 이어 12월 17일, 특수한 상황에서의 당뇨병 관리에 대한 주제로 건강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2019 관절염 건강강좌

한편 오는 12일(화) 오후 2시 부터 약 2시간 동안 이 병원 지하1층 대강당에서‘2019 관절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류마티스내과 김완욱 교수의‘류마티스 관절염’, 곽승기 교수의‘강직성척추염’, 이주하 교수의‘통풍관절염’, 주지현 교수의‘골관절염’으로 구성됐다.
이번 건강강좌는 관절염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과 환우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류마티스 관절염·강직성척추염·통풍관절염·골관절염의 증상과 진단, 최신 치료법 소개 등 다양한 관절염에 대한 최신 지견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대한류마티스학회의‘제 10회 골드링 캠페인 - 통증 없는 아침을 위한 관절 건강 바로 알기’공공 켐페인의 일환으로 10~11월 전국에서 진행된다.
문의 : 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내과 02) 2258-2032


◆서울백병원‘뇌졸중·뇌출혈 치료법’건강강좌
서울백병원은 오는 12일(화) 오후 2시부터 충무아트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뇌혈관 질환 예방과 치료법’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강의는 서울백병원 신경외과 최미선 교수가 뇌졸중과 뇌출혈의 주요 증상과 신속한 대처법을 설명하고, 뇌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과 예방법을 소개한다.
강의에 앞서 혈당, 혈압 등 건강상담도 이뤄진다.
문의: 02-2270-0439 (서울백병원 사회사업실)

◆‘대장암 예방법’건강강좌
한편 오는 13일(수) 오후 3시부터 이 병원 P동 백인제홀에서‘튼튼한 대장, 행복한 삶’을 주제로 대장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대장암의 원인·증상·예방법(문정섭 소화기내과 교수) ▲대장암의 진단과 치료(김유선 소화기내과 교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문의 : 02-2270-0001 (서울백병원 소화기내과)


◆한양대병원, 이식 환우를 위한 건강강좌

한양대학교병원(원장 윤호주)은 오는 12일(화) 낮 12시 30분 본관 3층 강당에서 ’이식 환우를 위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장기이식센터장 최동호 외과 교수는 “장기이식은 이식하기도 어렵지만 이식 후의 관리가 더 중요하다”며, “이번 강좌에서는 이식에 관한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와 이식 후의 관리 및 정기검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날 건강강좌는 하태경 외과 교수가 ‘이식환자의 비만 관리’, 전대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이식환자의 지방간 관리’, 이창화 신장내과 교수가 ‘신장이식 후 관리 및 정기검진’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간단한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 : 장기이식센터(02-2290-8865)


◆원자력병원 비뇨의학과 건강강좌

원자력병원(병원장 홍영준)은 오는 12일(화)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 강당에서 비뇨의학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방치할수록 자라나는 비뇨질환, 키우지 말고 치료하자’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전립선암을 비롯한 전립선 질환 및 과민성 방광, 요실금 등 다양한 비뇨질환 정보를 제공 할 예정이다.

전문의가 진행하는 강좌의 주요 프로그램은 ▲시원하게 삽시다-전립선 비대증·전립선암(비뇨의학과 송강현 과장), ▲참지 말고 찾자-과민성 방광·요실금(비뇨의학과 박종욱 과장) 등으로 구성된다.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이번 강좌는 강의에 앞서 배뇨증상 및 과민성방광 설문조사와 전립선암 선별 PSA검사, 방광암 선별 요세포검사, 혈압측정 등이 무료로 진행된다.

비뇨의학과 조문기 과장은 “평소 병원 방문이 쉽지 않은 일반인들이 강좌를 통해 비뇨질환을 이해하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비뇨질환을 조기에 발견해 적절한 치료로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덜고 건강한 노년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문의 : 원자력병원 비뇨의학과 02-970-2369


◆이대서울병원 ‘항노화 성형’ 건강강좌

이대서울병원(병원장: 편욱범)은 오는 14일(목) 오후 3시 지하 2층 대강당에서 ‘항노화 성형, 안전하고 자연스럽게‘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처진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상안검 성형술’과 같은 항노화 성형술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 맞는 수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대서울병원 성형외과 김지훈 교수는 이번 건강 강좌에서 다양한 항노화 성형법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문의: 이대서울병원 콜센터(1522-7000)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30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병원에 접목되는 인공지능(AI) 다양화…모델개발부터 임상 적용까지
  •  기사 이미지 사랑으로 전달하는 따스한 온기…의료계, 연탄 나눔으로 사랑 나눔
  •  기사 이미지 분당서울대병원 용역직 근로자들 무기한 총파업…용역직 노조 vs 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국제성모병원
대한간호협회2019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