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 병원들의 10월 건강강좌4 - 고대구로, 경희의료원, 강동경희대, 이대서울, 춘천성심,순천향대서울병원 - 2019건강나누리 아토피과학캠프
  • 기사등록 2019-10-16 12:00:02
기사수정

10월을 맞아 대형병원들의 건강강좌는 더욱 다양하고 많아졌다.
이에 다양한 건강정보를 알차게 얻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보는 것은 어떨까?


◆순천향대서울병원, 골다공증 건강강좌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원장 서유성)은 오는 18일(금) 오후2시부터 4시까지 신관1층 청원홀에서 골다공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건강한 뼈, 건강한 삶’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10월 20일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골다공증 조기 진단과 치료의 중요성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
강의는 △왜 골다공증을 관리해야 하나?(변동원 내분비내과 교수) △골다공증성 골절의 치료(노재휘 정형외과 교수) △조용한 뼈도둑(성소희 영양사) 순으로 진행한다.
문의 : 02)709-9192(당뇨교육실)


◆춘천성심병원, 핑크리본 캠페인‘유방암 건강강좌’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오는 18일(금) 오후 2시 이 병원 별관 9층 강당에서 유방암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유방암 유(乳)비무환’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한국유방암학회가 유방암 인식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핑크리본 캠페인’활동 중 하나로 개최된다.
강좌는 ▲유방암(외과 김해성 교수) ▲암과 예방접종(감염내과 이형돈 교수) ▲유방암에 좋은 음식, 제대로 먹기(영양팀) ▲중년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 하지정맥류(외과 한상협 교수) 총 4개의 세션과 질의응답으로 구성했다.
춘천성심병원 외과 김해성 교수는“유방암은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를 한다면 완치율이 95%이상인 병이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유방암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진단 및 치료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좌문의 : 033)240-5243


◆2019건강나누리 아토피과학캠프
2019건강나누리 아토피과학캠프가 오는 19일(토) 북한산국립공원내 생태탐방원에서 개최된다.
환경부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삼성서울병원 아토피환경보건센터와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아토피피부염을 극복하기 위한 건강정보를 담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체험활동과 더불어 부모교육 프로그램, 마술공연, 북한산둘레길 탐방 등이 준비됐다.
아토피피부염을 앓고 있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가족을 포함해 8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문의 : 02-2008-4224


◆강동경희대병원, 골다공증 건강강좌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김기택)은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오는 22일(화)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별관 강당에서 골다공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2019 건강한 뼈 건강한 삶’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골다공증의 골절위험과 약물치료는?(류마티스내과 이소연 교수), ▲폐경 여성은 골다공증이 더 잘 생기나요?(산부인과 기경도 교수), ▲골절 예방을 위한 운동법 알기(재활의학과 유승돈 교수) ▲뼈에 좋은 음식 바로 알기(영양파트 신지원 영양사)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를 준비한 류마티스내과 이상훈 교수는“골다공증은 평소 아무런 증상이 없기 때문에 방치하다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다”며,“이번 건강강좌에서 골다공증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약물치료법은 물론 식사, 운동 등 생활 속 관리법을 통해 건강한 뼈를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든 참석자에게는 골다공증 의학상식 책자인 ‘골다공증을 알고 계세요?’가 제공된다.
강좌 문의 : 강동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02-440-7058)


◆고려대 구로병원, ‘전문가가 알려주는 유방암’ 건강강좌
고려대 구로병원(원장 한승규)은 오는 23일(수) 오전 10시 새롬교육관 1층 대강당에서 ‘전문가가 알려주는 유방암 이야기’를 주제로 핑크리본 캠페인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유방암에서의 유전자 검사의 활용(유방내분비외과 김우영 교수) ▲유방 보형물과 연관된 부작용(성형외과 이태열 교수) ▲보조식품이 유방암에 도움이 되나요?(영양팀 이언희 영양사) ▲항암치료 후 말초신경병증의 관리와 치료(종양내과 이경민 교수) 등 유방암 환자들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주제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 02-2626-2322


◆이대서울병원 당뇨병 건강강좌
이대서울병원(병원장: 편욱범)은 오는 23일(수) 오후 3시 지하 2층 대강당에서‘당뇨병, 어떻게 관리 할까요?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당뇨병은 정확히 자신의 상태를 알고 치료하고, 생활습관을 잘 조절하면 얼마든지 호전될 수 있는 질환이다.
이대서울병원 송도경 교수는 이번 강의를 통해 당뇨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문의: 이대서울병원 콜센터(1522-7000)


◆경희의료원, 간질환 공개강좌
경희의료원(의료원장 김기택)은 오는 24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이 병원 정보행정동 지하 1층 제1세미나실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간질환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제20회 간의 날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만성B형간염(고대안암병원 소화기내과 서연석 교수) ▲지방간질환(한양대병원 소화기내과 전대원 교수) ▲알코올간질환 : 금주와 간 관리법(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김기애 교수) ▲간경변증 환자의 관리(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심재준 교수) 등의 강연과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김병호 교수는 “B형 · C형 간염, 간경변과 같은 간질환은 간암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예방과 관리가 특히 중요하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간질환이 중요한 건강 문제임을 깨닫고, 건강 관리에 필요한 올바른 정보들을 알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 소화기내과 외래 (02-958-9994~5)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276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