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통증자율신경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9-10-10 09:00:01
기사수정

대한통증자율신경학회(회장 이동국, 대구가톨릭대병원 교수)가 지난 5일 임페리얼팰리스서울 6층에서 2019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연제 발표 뿐 아니라 증례토의, 강의 및 워크숍 등 다양한 세션으로 진행됐다.
이번 학술대회의 가장 큰 변화는 기존 small group meeting 형태로 아침 일찍 진행하던 세션 시간을 조정해 보다 많은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자유형식은 그대로 유지하는 증례토의 방식으로 진행했다.

오전에는 주요 신경계질환에서 경험하는 통증증후군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중추신경계 탈수초성질환, 말초신경질환, 운동신경원질환 등 각 신경계 질환 분야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강사들이 치료하면서 경험하게 되는 통증과 이에 대한 치료방침들을 소개했다.
오후에는 흔히 경험하게 되는 자율신경계 질환인 POTS에 대한 최신지견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서는 임상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술기 및 통증치료에서 신경과의 역할에 대한 내용들이 소개됐다.

이동국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에는 되도록이면 재미있고 보다 다양하며, 실제적인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서 젊은층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했다”며, “그동안 통증과 자율신경에 대한 관심이 높지 않았지만 앞으로 보다 더 적극적인 학술활동을 통하여 관심증대 및 국민건강에 이비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3개의 세션과 Interesting case review : Case-based discussion for autonomic disorder, 워크숍으로 진행됐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27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명 ‘전립선암 검진 경험 없어’…주된 이유 “증상이 없어서”
  •  기사 이미지 한국임상고혈압학회 ‘알기 쉬운 당뇨병’ 발간
  •  기사 이미지 강직성척추염 환자 ‘진단 난민’ 3년 이상 고통…전국 26개 대학병원 환자 조사결과
대한골대사학회
위드헬스케어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