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결핵및호흡기학회 ‘제 17회 폐의 날 캠페인’ 개최…COPD 인식 제고 차원 - 9월 25일 서울 및 청주에서 폐 기능 검사, 건강강좌 등 진행
  • 기사등록 2019-09-17 01:39:56
기사수정

대한결핵및호흡기학회(이사장 박인원, 중앙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가 오는 25일(수) 서울과 청주에서 ‘제 17회 폐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만성폐쇄성폐질환 COPD(Chronic Obstructive Pulmonary Disease, 이하 COPD)에 대한 대국민 인식 확대와 고위험군 대상 정기검진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서울 행사에서는 수도권 소재 대학병원 호흡기내과 전문의 7명이 참여해 ▲폐 나이 및 폐 기능 검사 ▲COPD 상담을 무료로 진행한다. 

또 ▲COPD 환자의 고통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스텝퍼 게임’과 ▲포토카드 촬영 ▲SNS 참여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행사는 서울신문사빌딩(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해당 장소를 방문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5일 청주에서는 폐 건강을 주제로 한 시민 대상 건강강좌가 진행된다. 

강연은 ▲숨찬 병-만성폐쇄성폐질환(충북대학교병원 신윤미 교수) ▲폐암 바로알기(충북대학교병원 조준연 교수) 순으로 진행되며, 각 강연 후에는 참여자들의 폐 건강 관련 궁금증 해소를 돕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강연장 외부에서는 호흡기내과 전문의로부터 무료 폐 기능 검사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충북대학교병원 서관 권역호흡기질환센터 직지홀에서 열린다. 

박인원 이사장은 “COPD에 대한 대국민 인식이 아직 미비한 가운데, 흡연과 함께 주요 위험인자 중 하나인 미세먼지 노출 위험은 날로 심화되고 있어 질환에 대한 적극적인 인식 증진 캠페인이 필요한 상황이다”며, “이번 행사가 COPD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질환의 조기발견을 위한 고위험군 대상 정기적인 폐 기능 검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24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