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들의 9월 건강강좌3 - 건국대, 서울아산, 이대목동, 이대서울, 중앙대, 춘천성심병원
  • 기사등록 2019-09-16 21:00:01
기사수정

9월에도 주요 대형병원들의 건강강좌는 이어지고 있다.

특히 추석 연휴에 이어 건강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주요 대형병원들이 무료로 진행하는 건강강좌를 소개한다.


◆춘천성심병원, 대장암 건강강좌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오는 17일(화) 오후 1시 30분 별관 9층 강당에서 ‘대장앎의 날’ 기념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대장암은 예방할 수 있는 병인가요?(소화기내과 홍지택 교수) ▲대장암은 꼭 수술을 해야 하나요?(소화기내과 양영주 교수) ▲대장암은 어떻게 수술하나요?(외과 한정희 교수) ▲항암제를 맞으면 머리가 다 빠지나요?(외과 강병모 교수) ▲대장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영양팀 최시원 영양사) 총 5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춘천성심병원 이상곤 암센터장은 “대장암은 조기에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한다면 완치가 가능한 병이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대장암에 대해 바로 이해하고 진단법 및 치료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건국대병원 대장암센터, 20일 정기건강강좌
건국대병원(병원장 황대용)은 오는 20일(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대장암센터 정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건국대병원 대장암센터 황대용 교수가 대장암의 폐 전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건국대병원 이은 영양팀장이 대장암 환자의 가을철 영양관리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문의 : 건국대병원 대표번호(1588-1533)


◆중앙대병원 대장앎의 날 건강강좌
중앙대병원은 오는 20일(금) 오후 2시 이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제12회 대장앎의 날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장암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강좌는 오후 2시 대장항문외과 김범규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대장암의 빈도와 원인(대장항문외과 박병관 교수), ▲대장암의 내시경적 진단 및 치료(소화기내과 김정욱 교수), ▲결장암의 수술적 치료(대장항문외과 박용검 교수), ▲직장암의 수술적 치료 및 로봇수술(대장항문외과 김범규 교수), ▲대장암의 항암치료 및 재발성 대장암의 치료(혈액종양내과 황인규 교수), ▲직장암의 방사선 치료(방사선종양학과 최진화 교수) 등의 강의와 질의 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대서울병원, 방광 튼튼 필라테스 강좌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과장: 윤하나)는 오는 24일(화) 오후 3시 지하 2층 대강당에서 만성 골반통, 방광통증후군, 간질성 방광염, 과민성방광, 요실금 등 만성 방광 질환의 예방과 증상 완화를 위한 ‘방광튼튼 필라테스 강좌’를 개최한다.
지난 7월에 이어 계최되는 이번 건강 강좌는 국내 최초 여자 비뇨의학과 의사인 윤하나 교수의 강의와 리앤리 필라테스 이경식 대표의 운동 시범으로 진행되며, 50세 이상 방광 건강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필라테스는 마비 환자의 재활치료, 운동선수의 근력 강화 및 재활 치료에도 쓰이는 운동 치료 요법 중 하나로 자세 교정, 복근을 비롯한 코어 근육 강화 등에 효과가 있어 컴퓨터와 스마트 폰 등으로 자세가 비뚤어지고 만성 통증을 달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운동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다.
문의: 이대서울병원 콜센터(1522-7000)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 개소 9주년 기념 건강강좌
이대목동병원은 위·대장센터(센터장: 이령아) 개소 9주년을 기념해 오는 25일(수)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이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9하라 위·대장’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상피하종양, 얼마나 위험한가요(정혜경 소화기내과 교수) ▲대장암의 위험 인자와 예방법은(문창모 소화기내과 교수) ▲대사증후군의 예방과 치료(이홍수 가정의학과 교수) 등의 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또 사전 행사로 ‘건강 비빔밥 만들기’, 건강강좌 이후 ‘대장암 환우들과 함께 하는 대장앎의 날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령아 위·대장센터장은 “개소 9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환자와 지역 주민 등 많은 분들이 참여해 정확하고 알찬 건강 정보도 얻고 즐거움을 함께 나눴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여하는 환자와 지역 주민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위 내시경 검진권, 대장 내시경 검진권 등이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문의: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02-2650-5887/5935)


◆서울아산병원 유방암 건강강좌
서울아산병원은 오는 25일(수)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 병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유방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유방외과 손병호 과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면역항암제 치료(김정은, 종양내과 교수), ▲유방암의 로봇수술(고범석, 유방외과 교수), ▲치료중에 생리가 시작된다면(김희정, 유방외과 교수), ▲잠 못 드는밤 비는 내리고(신용욱,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핑크리본회 소개(이명희, 핑크리본회 회장), ▲개그우먼 이성미와 함께하는 힐링토크, ▲의료진들과 나누는 유방암에 대한 모든 것[김정은, 고범석, 김희정, 신용욱, 한현호(성형외과) 교수], ▲나와 같은 고민을 가진 환우들과의 대화, ▲특별무대, ▲폐회사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23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