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들의 7월 건강강좌1 - 강남세브란스, 강동성심, 이대서울, 일산, 인천성모, 아주대병원
  • 기사등록 2019-07-03 16:01:31
기사수정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7월이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환자들의 불편은 더 많아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 건강할 때 건강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무료로 참석이 가능한 주요 대형병원들의 건강강좌들을 소개한다.


◆강동성심병원 ‘비만 합병증’ 건강강좌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이주헌)은 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본관 6층 대강당 일송홀에서 ‘비만 합병증’을 주제로 공개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비만 합병증 드림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국내 3대 성인병인 비만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예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내분비내과 김민경 교수의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콜레스테롤 관리, 비만 고지혈증 안녕’ △소화기내과 김형수 교수의 ‘소리 없이 찾아오는 지방간, 건강 간 만들기!’로 진행됐다.
강좌 후에는 개별 Q&A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바로 물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 병원 공개 건강강좌는 9월과 12월에도 예정되어 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보험 틀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건강강좌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오는 5일(금) 오후 4시,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보험 틀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주제로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틀니는 우리나라 65세 이상 인구의 절반 가까이가 사용할 만큼 대중화된 보철치료다.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로 만 65세 이상 보험 틀니에 대한 기존 본인 부담금이 50%에서 30%로 확대 적용되며 더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치열을 회복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틀니는 이가 없는 치아들을 대체하기 위한 일종의 방편이지, 치아 자체를 완전히 대체가능한 것은 아니다. 원래 자신의 치아만큼의 저작효율을 갖지 못할 뿐 아니라, 이질감이 꽤나 느껴지기 때문에 저작에 큰 문제가 없다면, 보험이 적용된다고 해서 꼭 할 필요는 없다.
일산병원 치과 윤준호 교수는 “틀니를 계획하고 있다면 치과 의사와의 충분한 상의와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진 후에 전반적인 수복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윤준호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틀니 건강보험 적용 기준뿐 아니라 올바른 틀니 관리법, 평소 구강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틀니를 고려하고 있거나 사용 중인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인천성모병원, 7월 찾아가는 건강강좌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7월을 맞아 진행되는 건강강좌는 다음과 같다.
▲5일(금) 인천 해안성당 ‘골다공증 및 퇴행성관절염(정형외과 장윤종 교수)’ ▲5일(금) 부평구보건소 ‘이상지질혈증의 이해(내분비내과 유은홍 간호사)’ ▲12일(금) 부평구보건소 ‘이상지질혈증과 영양교육(영양팀 노미나 영양사)’ ▲26일(금) 부평구보건소 ‘대장질환의 예방과 관리(소화기내과 윤규태 교수)’ 등이다.


◆강남세브란스병원 10일 시린이, 11일 대동맥 주제 건강강좌
강남세브란스 치과병원은 오는 10일(수) 오후 1시부터 이 병원 3층 대강당에서 ‘시린이’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보존과 박정원 교수가 연자로 나서 시린이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강연한다.
문의) 강남세브란스 치과병원 : 02-2019-1350
강남세브란스병원 심장혈관외과는 11일(목) 오후 2시 10분부터 대강당에서 ‘대동맥’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최신 대동맥 치료법, 대동맥 박리증, 말판증후군, 대동맥 수술 전후 관리 등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강남세브란스병원 심장혈관외과 : 02-2019-2400


◆이대서울병원 개원 기념 ‘고혈압’ 건강강좌
이대서울병원(병원장: 편욱범)은 개원을 기념해 오는 11일(목) 오후 3시 이 병원 중강당에서 ‘수은 혈압기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대안은 무엇일까요?’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대한고혈압학회 이사장이자 이대서울병원 병원장을 맡고 있는 편욱범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며, 참석자 모두에게 여행용 치약·칫솔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이대서울병원 콜센터(1522-7000)


◆아주난청재활교실 개최
아주대병원 아주난청인공와우센터는 11일(목) 오후 6시30분 이 병원 본관 지하1층 아주홀에서 ‘제24회 아주난청재활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잔존청력보존을 위한 인공와우 수술, 이식형 보청기, 노화성 난청과 인공와우 등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강의는 △아주난청인공와우센터 소개(이비인후과 정연훈 교수) △인공와우-잔존청력 보존 수술법과 체계적 언어재활이 핵심(이비인후과 정연훈 교수) △이식형 보청기-일반 보청기의 불편함을 피할 수 있는 신기술(이비인후과 장정훈 교수) △노화성 난청-이제는 어떻게든지 들을 수 있는 세상(이비인후과 박헌이 교수) △환자 사례 보고 순으로 진행하고 마지막에 질의응답도 예정되어 있다.
기타 문의 : 아주난청인공와우센터  031-219-4319, 4320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14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