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들의 6월 건강강좌2 - 고대구로, 강남세브란스, 강동경희대, 삼성서울, 이대서울, 아주대병원
  • 기사등록 2019-06-14 21:37:21
기사수정

여름으로 넘어가는 6월에도 주요 대형병원들의 무료 건강강좌는 계속된다.
우선 고대구로병원(원장 한승규)은 14일 새롬교육관 1층 대강당에서 2019 아동청소년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 ‘알쓸신친(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박한 친구고민 해결법)’을 개최했다.
이번 강좌에서는 소아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아동기부터 청소년기까지의 다양한 친구 고민에 대해 알아보고, 자녀가 좋은 친구를 사귀는 방법과 자녀 스스로 좋은 친구가 되도록 돕는 방법 등 원만한 교우관계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강좌는 ▲제 1강, 친구멘토링 기초반(정신건강의학과 송민재 교수) ▲제 2강, 친구멘토링 응용반(정신건강의학과 이호준 교수)과 질의응답(정신건강의학과 이문수 교수) 시간으로 구성, 진행됐다.
앞으로 진행될 주요 건강강좌는 다음과 같다.


◆강동경희대병원, ‘치매부터 중풍까지’ 뇌질환 건강강좌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김기택)이 오는 19일(수) 오후 1시 30분 이 병원 별관 지하 1층 강당에서 개원 13주년 기념 다학제 뇌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개원 13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뇌질환’을 주제로 △치매(신경과 이학영 교수), △인지장애 한방으로 예방하자!(한방내과 박정미 교수), △뇌졸중의 주범, 경동맥 협착증(신경외과 신희섭 교수), △백 세 건강을 위한 운동(재활의학과 이승아 교수)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유승돈 뇌신경센터장은 “2016년 태어난 아이의 기대수명은 0.3년 늘어난 82.4살이지만 병을 앓는 기간도 늘어나 건강수명은 64.9살로 짧아지고 있다. 따라서 치매, 인지장애와 같은 노인성 뇌질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백세시대에 장수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하게 사는 것이다.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치매의 조기 진단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다학제 접근 건강법을 배워 뇌 건강을 지키며 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강좌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간식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강연 후에는 뇌질환 관련 무료 건강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 강동경희대병원 뇌신경센터(02-440-7156)


◆강남세브란스병원 폐암 건강 강좌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오는 20일(목) 오후 2시부터 이 병원 3층 대강당에서 폐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폐암의 영상소견, 수술과 수술 후 관리, 항암화학치료, 표적치료 및 면역치료, 방사선 치료 등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 강남세브란스 암병원 폐암센터 (02-2019-2470, 2350)


◆이대서울병원 개원 기념 ‘배뇨장애’ 건강강좌
이대서울병원(병원장: 편욱범)은 개원을 기념해 오는 20일(목) 오후 3시 이 병원 중강당에서 ‘나이 들어도 배뇨장애 없이 스타일 있게 살고 싶다’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우리나라 1호 여자 비뇨의학과 의사인 윤하나 교수가 강의하는 이번 건강강좌는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우산·타월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이대서울병원 콜센터(1522-7000)


◆2019건강나누리 아토피과학캠프 개최
2019건강나누리 아토피과학캠프가 오는 22일(토) 북한산국립공원내 생태탐방원에서 개최된다.
환경부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삼성서울병원 아토피환경보건센터와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아토피피부염을 극복하기 위한 건강정보를 담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체험활동(환경존/피부존)과 더불어 부모교육 프로그램, 마술공연, 북한산둘레길 탐방 등이 준비됐다.
아토피피부염을 앓고 있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가족을 포함해 8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 문의 : 02-3410-6269


◆아주대병원 6월 암 교육강좌 외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는 ‘6월 가족 암 예방의 달’을 맞아 암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을 위한 암 교육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암 환자와 가족의 마음 건강관리(6월18일 15시, 정신건강의학과 김성주 교수)△소아암 환우 사회 복귀를 위한 부모교육(6월19일 12시, 정신건강의학과 조선미 교수) △영양사가 알려주는 ‘암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식생활’(6월27일 11시, 영양팀 김미향 영양사) 강의를 통해 도움이 되는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강의는 사전예약제이며, 신청자가 적은 경우 폐강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반드시 전화로 신청해야 한다.
전화신청 및 문의: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 (031-219-7142)


한편 이 병원 신경과는 오는 21일(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 병원 지하1층 아주홀에서 ‘치매 예방에 대한 모든 것’을 주제로 ‘치매 예방과 관리교실’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치매 예방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 예방에 좋은 운동법, 인지활동, 치매국가책임제 및 장기요양보험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아주대병원 신경과 문소영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치매, 예방할 수 있나요?(신경과 문소영 교수) △치매 예방을 위한 운동(한국스포츠 정책과학원 송홍선 박사)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활동(신경과 이선민 전문의) △치매국가책임제 및 장기요양보험(신경과 선경화 간호사)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한다.
문의: 아주대병원 신경과 기억워킹교실 (031-219-5658)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119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