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들의 6월 건강강좌1 - 건국대, 서울대, 서울백, 이대서울, 인천성모병원
  • 기사등록 2019-06-07 13:48:52
기사수정

봄을 넘어 여름으로 넘어가는 6월이다.
언제나 건강에 대한 건강한 관심은 나는 물론 주위 모든 사람들에게도 건강을 선물할 수 있다.
주요 대형병원에서 6월에도 무료로 진행되는 건강 강좌들을 소개한다. 


◆서울대병원, 흔한 허리질환의 다각적 치료 소개
서울대병원은 오는 11일(화)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이 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CMI) 1층 서성환연구홀에서 허리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신경외과, 마취통증의학과가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실제사례 중심으로 청중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비수술 치료로 호전된 척추협작증 환자(마취통증의학과 문지연 교수) △비수술 치료 후 호전이 없어 수술을 받은 추간판탈출증 환자(신경외과 양승헌 교수) △비수술 치료 후 호전이 없어 수술을 받은 척추협착증 환자(신경외과 이창현 교수) 등 다양한 환자의 사례를 소개한다. 강의 종료 후에는 간단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문의 : 02- 2072- 4588


◆서울백병원, 11일 ‘무릎 관절염 치료법’ 건강강좌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은 오는 11일(화) 오후 2시부터 충무아트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욱신욱신 쑤시는 무릎 관절염 원인과 치료법’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강좌애는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정규성 교수가 무릎 관절염 중 가장 흔히 발생하는 ‘만성 퇴행성 골관절염’ 증상과 원인에 관해 설명하고, 무릎 통증 완화법과 치료방법인 자세교정, 운동방법, 주사 치료, 수술 치료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에 앞서 혈당, 혈압 등 건강상담도 이뤄진다.
문의 : 02-2270-0439 (서울백병원 사회사업실)


◆이대서울병원 개원 기념 ‘비만’ 건강강좌
이대서울병원(병원장: 편욱범)은 병원 개원을 기념해 오는 13일(목) 오후 3시 중강당에서 ‘비만하고 싶지 않다면 꼭 들어야할 강의’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비만 전문가인 심경원 교수가 강의하는 이번 건강강좌는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우산·타월세트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이대서울병원 콜센터(1522-7000)


◆건국대병원 ‘대장암센터+췌장암의 진단’ 정기건강강좌
건국대병원(병원장 황대용)이 6월 14일(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대장암센터 정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14일 건강강좌는 건국대병원 대장암센터 황대용 교수가 대장암의 간 전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이어 건국대병원 이은 영양팀장이 대장암 환자의 여름철 건강식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강의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오는 18일(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췌장암의 진단’ 정기 건강강좌도 개최한다.
소화기내과 이태윤 교수가 강사로 나서 췌장암의 다양한 진단 방법부터 내과적 치료 방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준비돼 있다.
문의 : 건국대병원 대표번호(1588-1533)


◆인천성모병원, 6월 찾아가는 건강강좌 일정 안내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부평구보건소, 청천보건지소, 인천 소래포구성당 등에서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강좌는 ▲7일(금) 인천 해안성당 ‘심근경색의 예방 및 치료(가정의학과 서민석 교수)’ ▲7일(금) 부천 삼정동성당 ‘골다공증과 척추관리(신경외과 최두용 교수)’ ▲7일(금) 부평구보건소 ‘고혈압의 이해 및 약물 관리(약제팀 임은빈 약사)’ 등을 진행한다.
이어 ▲14일(금) 부평구보건소 ‘고혈압과 영양(영양팀 노미나 영양사)’ ▲18일(화) 간석건강관리센터 ‘건강검진과 만성질환 관리(건강검진센터 김봉수 팀장)’ ▲28일(금) 인천 소래포구성당 ‘뇌졸중의 예방과 관리(신경외과 장경술 교수)’ ▲28일(금) 부평구보건소 ‘관절염 및 골다공증 예방·관리(정형외과 전상현 교수)’ 등의 강좌가 진행된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107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