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 “정부의 각종 의료정책에 개원가는 괴로워”…행정 업무 과중 -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발전적 관계개선 원해”
  • 기사등록 2019-03-11 12:00:02
기사수정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회장 박현철, 이사장 김종웅)가 정부의 각종 의료정책에 괴로움을 호소했다.
김종웅 이사장은 “정부에서 하는 정책들의 대부분이 페이퍼작업으로 규제가 되고 있다”며, “양이 많아지면서 예전대비 약 3배 이상 증가된 만큼 현재 상황의 2/3는 줄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현철 회장은 “이렇게 된 이유는 주요 정책 과정에서 일차의료 및 국민건강을 담당하고 있는 일차의원들의 의견 및 현실이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이다”며, “보다 현실적인 변화가 필요해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의 발전적 개선의지도 보였다.
박현철 회장과 김종웅 이사장은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의 입장차이가 있는 것 같다”며, “이로 인해 학술적인 교류에도 어려움이 있지만 대한임상순환기학회와 대한부정맥학회처럼 분명한 역할분담과 교류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계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는 지난 10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약 1,00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내시경으로 진단하는 다양한 질환과 그에 따르는 술기와 지식 뿐 아니라 정책적인 면에서도 진료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연제들로 진행됐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977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