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면장애가 있다면? 수면다원검사 필수…필립스코리아, 커넥티드 케어 전략 제시 - 종합적인 수면무호흡증 솔루션 소개 - 삼성서울병원 주은연 교수, 수면 장애 현황 및 수면무호흡증 진단과 치료법…
  • 기사등록 2019-01-24 01:24:34
기사수정

“우리나라 수면장애 환자 수는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수면 중 숨을 쉬지 않는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수면무호흡증은 숙면을 방해할 뿐 아니라 고혈압, 치매, 당뇨 등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질환이라는 점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주은연 교수 “조기에 적절한 치료 중요” 

삼성서울병원 신경과 주은연 교수는 지난 23일 서울더플라자호텔에서 ㈜필립스코리아(대표: 김동희)가 개최한 수면 및 호흡기 케어(Sleep and Respiratory Care, SRC) 사업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주은연 교수는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고 낮 동안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졸린 상태가 지속된다면 수면 질환을 진단하는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증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수면무호흡 환자들에 대한 보다 적절한 관리를 위해서는 현재 ‘0’인 처방 관리수가에 별도의 수가를 마련하여 보다 적극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정부의 적극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필립스, 홈 헬스케어 솔루션 포트폴리오+비즈니스 전략 소개  

필립스는 이번 간담회에서 대표적인 수면 장애인 수면무호흡증의 위험성을 설명하고 이를 진단하고 치료 및 관리하도록 돕는 폭넓은 수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양압기 치료는 수면 중 환자의 기도에 일정 압력의 공기를 전달해 무호흡을 치료하는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수면무호흡증 환자에게 우선 권고된다. 

또 수면 및 호흡기 건강을 위한 포괄적인 홈 헬스케어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비즈니스 전략도 제시했다. 

필립스가 제시한 솔루션은 양압기 드림스테이션(DreamStation), 양압기 마스크 드림웨어(DreamWea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드림맵퍼(DreamMapper)로 구성된 체계적인 수면무호흡질환 케어 솔루션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양압기 드림스테이션=양압기 치료를 처음 시작하는 사용자를 위한 이지스타트(EZ-Start), 치료 압력으로 잠들기 어려워하는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램프(SmartRamp) 등 사용자가 양압기 치료에 쉽게 적응하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양압기 마스크 드림웨어=부드러운 실리콘 재질로 착용감을 개선하고 튜브 연결 부위가 360도 회전 가능해 사용자가 보다 편안한 자세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드림웨어는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인정받아 2016 iF 디자인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 영예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드림맵퍼=드림스테이션 전용 모바일 수면 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드림스테이션 사용 데이터를 자동으로 전송받는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양압기 사용시간, △무호흡-저호흡 지수(AHI), △마스크 피팅 점수 등 수면무호흡증 치료에 필요한 주요 데이터와 각 항목별 수치 변화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가 자신의 양압기 치료 기록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어 치료 순응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SRC 비즈니스 전략 제시

필립스는 SRC 비즈니스 전략도 제시했다.

필립스 SRC 사업의 줄리안 조 제너럴 매니저는 “지난 2018년 7월 정부가 수면다원검사 및 양압기 치료에 건강 보험을 적용함에 따라 필립스도 양압기 렌탈 서비스를 실시하고 콜센터를 구축하는 등 환자의 수면무호흡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도록 돕고 있다”며, “엄격한 제품 관리, 차별화된 고객 관리 서비스, 체계적인 홈케어 솔루션 등 수면 건강 관리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시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중장기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서는 “커넥티드 케어 솔루션을 제공해 의료진이 보다 효과적으로 환자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환자들이 가정에서도 손쉽게 치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필립스 SRC사업)은 수면 및 호흡기 질환 케어 분야를 선도하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기업 비전을 실현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922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