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간학회, 올해부터 복부초음파 세부전문의 인증제 시행 - 2022년 APASL 유치 추진
  • 기사등록 2018-12-07 09:00:01
기사수정

대한간학회(회장 김대곤, 전북대병원/ 이사장 양진모, 성빈센트병원)가 올해부터 복부초음파 세부전문의 인증제를 시행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수련병원에서 근무하는 지도전문의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내과 전공의에게 복부초음파를 지도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대한소화기학회, 대한췌담도학회에서 공동 인증을 한다.

이에 따라 지난 7월 1차, 11월 2차를 통해 약 100명이 인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간학회에서 추진하는 인증기준은 다음과 같다.

▲시술건수=최근 5년 이내에 200건 이상의 복부초음파검사를 시행하고 판독하며, 이를 입증할 수 있는 문서와 영상물 또는 세부전문의 심사위원회에서 정하는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평점=최근 5년 이내에 대한간학회 세부전문의 심사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초음파검사 관련 9평점의 교육평점을 취득해야 한다.

▲비고=대한간학회에서 부여하는 교육평점이 4평점 이상 포함되어야 한다.


한편 간학회는 오는 2022년 APASL(Asian Pacific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the Liver) 유치를 추진한다.

간학회는 오는 2019년 2월 20~24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하는 APASL 2019에서 APASL 2022 Annual Meeting 유치를 위한 bidding를 할 예정이다.

본지와 단독으로 만난 양진모 이사장은 “APASL 유치 추진을 위해 노력중이다”며,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한국 유치를 성사시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대한간학회 학술지인 CMH의 SCI(E) 등재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연구비 확대를 통해 젊은 연구자들에게 보다 많은 연구가 가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83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