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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 미국향 ‘인플렉트라’ 및 유럽 ‘허쥬마’ 매출…영업이익 200억원 달성 - 2018년 3분기 실적 발표, 전년比 매출액 26%, 영업이익 74% 증가
  • 기사등록 2018-11-15 09:2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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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가 미국향 ‘인플렉트라’ 및 유럽 ‘허쥬마’ 매출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14일 ‘2018년도 분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2018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127억원, 영업이익 200억원, 당기순이익 64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액은 가격이 높은 미국향 ‘인플렉트라’(성분명 : 인플릭시맵, ‘램시마’의 미국 제품명) 매출이 3분기에 발생한 점과 유럽에서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 가고 있는 ‘허쥬마’(성분명 : 트라스투주맙)의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2,12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주력 3개 제품의 견조한 판매 흐름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한 200억원을 달성했다. 


[표]셀트리온헬스케어 2018년 3분기 실적요약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램시마’의 미국 판매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고, ‘트룩시마’(성분명 : 리툭시맙)와 ‘허쥬마’가 유럽 입찰 경쟁에서 좋은 성과를 기록함에 따라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3분기에는 유방암·위암 치료용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의 유럽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 3분기 제품별 매출 비중에 ‘허쥬마’가 36%를 차지했으며, 지난 2분기 유럽에 첫 런칭된 이후 각국 주요 입찰 기관에서 연달아 수주에 성공하면서 3분기부터 본격적인 매출 확대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미국향 ‘인플렉트라’ 물량 출하 및 ‘허쥬마’ 판매 본격화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됐다”며, “2019년부터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판매 제품의 다각화가 이루어질 전망으로 셀트리온헬스케어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허쥬마’는 최근 프랑스 트라스투주맙 시장의 약 40%에 해당하는 입찰 기관 두 곳에서 수주에 성공하며 시장을 선점했고, 네덜란드에서도 출시 한 달 만에 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런칭 초기부터 유럽 주요국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보이며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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