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겨울에도 다이어트는 계속된다…제철맞은 지방흡입, 겨울 지방흡입 주의사항은?
  • 기사등록 2018-11-12 22:22:32
기사수정

두꺼워진 옷차림으로 인해 다이어트 필요성을 느끼지 않을 거라 여기지만, 예상과는 달리 겨울에도 다이어트를 지속하는 사람이 많다. 다이어트를 위해 지방흡입을 계획하는 사람도 더욱 많아지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실제 365mc에 따르면 겨울(1~2월, 12월)에 시행한 지방흡입 건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1, 2월 지방흡입 건수(3382건)가 전년 수치의 80%에 육박하면서,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비만 전문가들은 이처럼 겨울 지방흡입 건수가 증가하는 원인으로 ‘적시성’을 꼽는다. 지방흡입 후 회복 기간을 고려한다면 여름을 준비하기에 시기적으로 적절하기 때문이다.
여름보다 기온이 낮아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착용하는 압박복이 상대적으로 덜 부담스럽다는 것도 또 하나의 이유다.


365mc병원 서재원 대표병원장은 “지방흡입후기를 봐도 지방흡입 수술의 시기로 겨울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며, “두껍고 긴 옷을 입을 수 있어 회복 전까지 수술 부위를 가릴 수 있다는 점도 그 이유로 거론된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흡입은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수술이므로 효과적인 사이즈 감소가 가능하지만, 더 아름다운 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지방흡입 후 3개월까지는 식이조절 등 자가 관리를 열심히 하는게 좋다”고 강조했다.


겨울에 지방흡입을 했다면 우선적으로 지켜야 하는 사항은 무엇일까. 먼저 온열기구 사용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 지방흡입은 허벅지, 복부, 팔뚝 등에 있는 피하지방을 직접 흡입하는 수술로, 피하지방이 갑자기 제거되면 추위를 느끼게 될 수도 있다.
이런 경우 전기장판 등 온열기구를 무방비하게 사용하면 위험할 수 있다는 게 비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지방흡입 후 며칠간은 수술 부위의 감각이 둔해지니 화상에 유의해야 한다.


서 대표병원장은 “수술 후 추위가 걱정된다면 수면 양말로 발을 따뜻하게 해주면 체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지방흡입을 했다고 식이조절이나 운동 등에 소홀해서는 안 된다. 도움닫기를 통해 더 멀리 뛰는 운동선수처럼 지방흡입은 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여주는 방법이다”고 밝혔다.
*본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819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