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동북아 최고 바이오 의료 클러스터·바이오 스타트업 중심지 모색 - 바이오의료 도시 미래전략 모색 국제컨퍼런스 개최 - 오비메드, 퓨처엑스, 존슨앤드존슨, 노바티스 등 국내·외 바이오 인사 한자…
  • 기사등록 2018-11-12 22:02:23
기사수정

서울시가 바이오의료 도시 미래전략 모색을 위한 국제컨퍼런스를 오는 14일(수)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바이오 스타트업의 중심지, 서울’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동북아 최고의 바이오 벤처 도시(Bio Startup City)에 도전하는 서울의 미래전략과 바이오 창업성공을 위한 기술혁신, 투자유치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콘퍼런스에는 세계 최대 바이오의료 분야 투자기업 오비메드의 에레즈 치모비츠(Erez Chimovits) 투자총괄이 ‘글로벌 바이오 혁신창업 트렌드 및 전략’을 주제로,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아시아태평양 총괄대표인 댄 왕(Dan Wang)이 ‘바이오 혁신의 가속화를 위한 글로벌 모델’ 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오비메드(OrbiMed)는 바이오(제약, 의료기기, 헬스케어) 특화 투자기업으로 운용자산 약 20조, 해당분야 미국 전 지역 1위 기업이다.(한국 전체 VC 운용자산: 약 4조원)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은 바이오 분야 매출액, 자산규모 전 세계 1위 기업이다. (2위: 로슈, 3위: 화이자, 4위: 노바티스, 출처: 미국증권거래위원회. 2017년)
기조연설에 이어 콘퍼런스는 ▲ 바이오 혁신 기술 발굴 및 사업화 전략 ▲ 바이오 창업기업 성공적 글로벌 투자유치 전략 ▲ 바이오 클러스터의 글로벌 발전 방안 등 3개 세션으로 운영된다.


시는 세션 후 세계적인 제약기업 노바티스 한국 대표, 바이오 혁신 인큐베이터 이스라엘 퓨처엑스(FutuRx) CEO, 오송·대구 등 국내 바이오 클러스터 책임자가 참여하는 패널 토론을 진행하며 바이오 산업의 미래 비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나누고 관련 기관·기업 간 협력 분위기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콘퍼런스에는 서울시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메디칼코리아)이 공동 개최하는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에 참여해 100일간의 치열한 경쟁을 거쳐 선발된 챔피언 기업이 현장에서 공개된다. 부대행사로 서울바이오허브가 주관하는 1:1 맞춤형 기술 파트너링 및 투자설명회도 진행된다.
2017년에 이어 올해 2회째 개최하는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는 전 세계 혁신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창업기업 선발하는 대회로, 올해는 로봇수술 분야 전 세계 5년 이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2018년 8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치열한 경쟁을 거쳐 선발된 챔피언 기업 2개사를 당일 공개한다.


기조연사인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아시아태평양 총괄대표인 댄 왕(Dan Wang)이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서울시 조인동 경제진흥본부장은 “이번 서울 바이오의료 국제 콘퍼런스는 전 세계 바이오 의료 분야 전문가와 함께, ‘동북아 최고의 바이오의료 벤처도시’ 에 도전하는 서울시의 미래전략을 모색하고, 바이오 창업 성공을 위한 기술혁신 사업화와 투자유치 전략을 소개하는 의미 있는 기회이다”며, “바이오의료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 병원, 투자자 및 미래 예비창업가 등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81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