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병원들, 천사(1004)데이 맞아 환자와 함께 해 - 동산병원, 이대목동병원, 을지대병원, 전북대병원 등
  • 기사등록 2018-10-08 07:00:02
기사수정

건국대병원, 경희의료원, 고려대병원, 대구가톨릭대병원, 동국대일산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분당제생병원, 세브란스병원, 원자력병원, 중앙대병원, 한림대의료원 등 전국의 주요 병원들이 10월 4일 천사(1004)데이를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모았다.

올해도 환자 및 보호자들을 찾아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 것은 물론 건강강좌 등을 통해 건강한 정보도 공유했다. 

이에 대표적으로 천사데이 행사를 진행한 병원들을 소개한다. 


◆동산병원, 간호상담과 발마사지로 환우와 마음 나눠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송광순) 간호본부(본부장 최연숙)는 지난 5일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 건강을 지키는 깨끗한 손-올바른 손씻기’를 주제로 환자들과 보호자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외래를 찾은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따뜻한 차와 다과를 대접하며 올바른 손씻기에 대해 홍보하고, 혈압과 혈당 측정을 통해 간호 상담도 했다. 

또 호스피스병동을 찾아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에게 발 마사지로 따뜻한 손길을 나누었으며, 소아병동에서 삐에로,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 등 이벤트도 진행했다.

동산병원 최연숙 간호본부장은 “환우들과 웃으며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정성껏 행사를 마련했다”며, “항상 환우 가까이에서 치유와 위로를 전하는 동산병원의 백의천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대목동병원, 내원객 대상 손위생 체험 및 무료 혈압, 혈당 체크 등 

이대목동병원 간호부(간호부원장: 현석경)는 지난 4일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라는 주제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오전에는 병원 1층 로비, 오후에는 111병동 어린이도서관에서 환자와 내원객들을 대상으로 손 위생 체험과 함께 ‘건강 100세를 위한 혈압·혈당 관리’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손위생의 중요성을 알기 쉽도록 직접 체험객들의 손에 형광물질을 묻히고 손위생을 실시하기 전과 후를 비교하는 체험 행사로 내원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대목동병원 현석경 간호부원장은 “이대목동병원 간호부는 매년 10월 4일을 ‘천사데이’로 지정, 간호사들이 직업에 대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환자들의 몸은 물론 마음까지 치유하는 병원으로 신뢰도를 높이고 사랑받는 간호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을지대병원,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봉사정신 되새겨

을지대학교병원(원장 홍인표) 간호부는 지난 4일 환자, 보호자 및 내원객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차’를 비롯해 다과와 기념품을 건네고, 무료 혈당 및 혈압 검사를 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북대병원, 내원객 대상 혈압 혈당체크와 건강상담도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 간호부는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건강을 지키는 깨끗한 손 올바른 손씻기’라는 주제로 환자와 내원객을 위한 손위생 체험을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간호사들은 이날 행사에서 내원객들에게 올바른 손씻기의 중요성과 방법을 설명했으며, 손씻기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들로 장티푸스와 A형간염, 장출혈성대장균 감염증, 세균성이질, 인플루엔자,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 감염증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또 행사장에서는 혈당과 혈압 체크, 일반 건강 상담 등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환자와 보호자 등 내원객들에게 건강상식에 대한 홍보물도 배부했다.  

박수정 간호부장은 “간호정신을 되새기고 환자들에게 간호사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기 봉사활동에 동참해준 간호사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환우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간호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사데이는 10월 4일을 숫자로 쓰면 1004(천사)가 된다는 데서 나온 말로 어려운 사람을 돕거나 착한 일을 하자는 취지에서 정한 날이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76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6일 병원계 이모저모]국립암센터, 순천향대천안, 서울대, 서울성모, 전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15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강릉아산, 충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의협 비대위 “의대 증원 배정 중지, 면허정지·업무개시명령 취소 요청”…원점 재검토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