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장연구학회 추계연수강좌 개최 - 명의에게 배우는 시간, 염증성 장질환 새 이슈 등
  • 기사등록 2018-09-16 00:21:43
기사수정

대한장연구학회(회장 진윤태, 고대안암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오는 16일(일) 워커힐호텔 비스타홀에서 추계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진윤태 회장은 “회원 분들의 다양한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실제적이고 풍성한 내용의 강의로 구성했다”며, “연구 및 진료 분야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명의에게 배우는 시간과 염증성 장질환의 새로운 이슈에 대한 최신 지견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최근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대변세균총이식에 대한 총정리 ▲대장의 치료내시경 ▲노인 소화기 질환 ▲유전성 대장암과 폴립 증후군에 대해 소화기 내과의사로 알아야 할 핵심 지식, 접근 방법, 실제적인 적용에 대해 국내 최고 연자로 구성된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염증성 장질환 신약 어디까지 왔나? ▲대장 종양 진단에서 인공지능(AI)의 역할과 전망▲논란이 되고 있는 크론병 환자의 병합요법 지속 여부와 궤양성 대장염 환자의 치료 목표에 대해 찬반토론 ▲급변하는 의료환경과 정책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 ▲인문학 명강의 ▲성공한 개원의의 노하우 ▲장질환 전문 간호사 세션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진 회장은 “이번 연수강좌가 우리나라 장질환의 진료와 학문적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74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