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휴가철 맞이 해외감염병 예방수칙 5가지 - 질병관리본부 ‘찾GO막GO’캠페인 진행
  • 기사등록 2018-07-18 00:24:04
기사수정

여름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 전, 여행지 감염병 발생 정보 및 예방수칙 확인은 필수이다.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건강하고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사전에 여행지 감염병 발생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하였다.


◆해외감염병 예방수칙 5가지

이에 따른 해외감염병 예방수칙 5가지는 다음과 같다. 


▲여행국가 감염병 발생정보 확인하기

해외여행 전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1339)에서 국가별 감염병 발생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출국 최소 2주전 예방접종 받기

해외여행 국가별 예방접종이 필요한 백신은 출국 최소 2주 전에 접종받는다. 황열, 콜레라 예방 백신은 국제공인 예방접종 지정기관에서, 그 외 백신(예; A형간염, 장티푸스, 폴리오 등)은 가까운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접종 가능하다.

보건소의 경우, 사전에 성인 예방접종 가능 여부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말라리아 예방약은 보건소, 종합병원(감염내과)에서 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 시 동물 접촉 피하기

낙타, 조류 등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주의해야 한다.


▲입국시 건강상태 질문서 제출하기

검역감염병 오염지역에 체류·경유한 경우, 입국시 검역관에게 건강상태질문서를 제출하고, 발열, 기침 등 증상 발생 시 검역관에게 신고한다.


▲귀국 후 증상 발생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신고하기

귀가 후 감염병 잠복기 내에 증상 발생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에 신고하여, 보건소 연계 등 신속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찾GO막GO 캠페인’ 진행 

질병관리본부는 국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도록 해외감염병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찾GO막GO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찾GO막GO 캠페인'은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여행지 감염병 발생 정보를 찾고’, ‘감염병 예방수칙을 지켜 해외감염병을 막고‘라는 의미로 해외여행 전 감염병 예방 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캠페인이다.


질병관리본부 검역지원과 박기준 과장은 “해외여행을 준비한다면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찾GO막GO 캠페인’을 알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해외여행 전에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콜센터(1339)에 연락하여 여행지의 감염병 발생 정보와 예방접종 및 감염병 예방행동수칙의 꼼꼼한 확인”을 당부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 조사 결과, 여행 예정지 감염병 발생정보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찾아본 경험이 있는 국민은 10명 중 3명 수준인 32%로 나타나 해외감염병 예방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657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