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vs 삼성바이오로직스…분식회계 누락, 법적다툼 예고 - “명백한 회계기준 위반, 고의 공시 누락” vs “행정소송 등 법적 구제수단…
  • 기사등록 2018-07-12 19:15:30
기사수정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이하 증선위)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분식회계 누락의 고의성 및 회계기준 위반 등을 두고 법적다툼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검찰에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정회계법인 위반내용 고발
증선위는 12일 긴급브리핑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명백하고, 중대한 회계기준 위반을 했고, 고의로 공시를 누락한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따라 ▲담당임원 해임권고 ▲3년간 감사인 지정 ▲기존 감사(삼정회계법인)에 대한 해당회사 감사업무제한 4년 조치와 함께 검찰에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정회계법인에 대한 위반내용을 고발하기로 했다.


한국거래소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증선위로부터 조치받은 내용을 공시하게 되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식거래를 중지시키게 된다고 밝혔다.
또 매매거래가 정지되면 향후 거래정지가 유지되면서 상장폐지 실질 심사에 들어가게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IFRS 따라 모든 회계처리 적법하게 이행
반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IFRS(국제회계기준)에 따라 모든 회계처리를 적법하게 이행했다는 입장이다.
이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결과 발표에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에 발표된 ‘합작계약 약정사항 주석공시누락에 대한 조치’는 상장적격성 실질심사(상장폐지)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 “그동안 금감원의 감리, 감리위·증선위의 심의 등 모든 절차에 성실히 임하며, 회계처리의 적절성이 납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소명해 왔다”며, “향후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의 이익 보호를 위해 이러한 회계처리의 적절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행정소송 등 가능한 법적 구제수단을 강구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2일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64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numChk++; }else{ numChk = 0; } }; var timer = setInterval(autoRolling,3000); })(jQuery)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