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임상노인의학회, 노인의학 2판 교과서 출간 - 특수상황에서의 노인진료와 최신지견 대폭 추가, 각 장마다 핵심포인트 제…
  • 기사등록 2018-05-14 09:00:06
기사수정

대한임상노인의학회(회장 김성운, 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이사장 이관우, 아주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가 노인의학 2판 교과서를 출간했다.


이 책은 2003년 임상노인의학, 2011년 최신노인의학에 이어 3번째 발간되는 것으로 약 2년간의 노력을 기울여 발간된 것이다.


이 책은 특수상황에서의 노인진료와 최신지견의 장이 대폭 추가된 것은 물론 기존 41명의 저자와 92명의 새로운 저자가 함께 참여해 새로운 내용을 더했다.


또 각 장마다 핵심포인트를 둬 노인의학을 전문하는 의사뿐 아니라 보다 나은 노인의학 진료를 꿈꾸는 여러 임상과 전임의와 전공의들에게 학습목표를 제시, 정리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와 함께 교과서의 각 장마다 삽입된 세련되게 색조화된 글자체, 표와 그림이 눈을 시원하게 하면서 이해를 빠르게 시킬 수 있도록 기대를 나타내고 있다.


조주연 편찬위원장은 “이번 교과서를 통해 빠르고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노인의학 분야에서 중심이자 대들보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본지(메디컬월드뉴스)와 단독으로 만난 이관우 이사장은 “‘노인의학 2판’ 교과서가 국내 노인의학을 함께 하는 많은 임상의사들에게 길라잡이로서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교과서의 시의적절한 출간을 보면서 이 책이 국내 노인의학을 함께 하는 많은 임상의사들에게 비판적 평가와 사랑을 동시에 받으면서 국내 노인의학의 발전과 함께 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책은 노인 진료를 하는 모든 의료인들은 물론 노화연구, 노인학, 사호학, 노인정책 등을 전공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도록 구성됐고, 향후 노인진료와 연구, 발전을 위한 대안 마련 등에 또 하나의 새로운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542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