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미용성형외과학’ 교과서 제 3권 발간 - 유방, 모발이식 등 특징
  • 기사등록 2018-04-17 09:00:05
기사수정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회장 이상목, 이상목성형외과 원장/ 이사장 한승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장)가 ‘미용성형외과학(Aesthetic Plastic Surgery)’ 교과서 제 3권을 발간했다.



학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교과서에는 유방과 체형교정, 모발이식을 심도있게 다루었다.


이를 통해 1권(코, 안면윤곽, 필러), 2권(눈, 안면거상, 귀)과 함께 미용성형외과학의 하나의 완결을 짓게 되었다는 평가다.


특히 3권에서 눈에 띄는 것은 기존의 어느 교과서보다 방대하고, 기초적인 내용부터 최신지견까지 폭넓고 깊이있게 다루고 있는 유방부분으로 확고한 기초지식은 물론 책을 보고 직접 수술에 임해도 손색이 없도록 임상술기를 심도있게 다루었다.


또 몇 년전 유방재건이 급여화되면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해하기 쉽게 우리말로 쓰여진 유방재건 교과서로 학계, 전공의는 물론 개원의사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체형교정부분에서는 지방흡입과 지방이식, 체형교정 이외에 줄기세포에 대해 한 단원을 할애했다.
이 중 지방흡입부분에서는 PAL, WAL, VASER, LAL 등 최신기기에 대해 각각 단원을 할애해 경험을 기반으로 한 실용적인 내용이 되도록 했다.


지방이식은 부위별로 나누어 해부학은 물론 충분한 임상사례를 실을 수 있도록 했다.


모발이식 파트도 기존보다 자세하고, 방대하게 편집됐다.


한승규 이사장은 “특히 이 부분은 기존 교과서들과 차별되는 부분이다”며, “모발이식 분야에 명성높은 분들에게 충분한 분량을 할애해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직접적으로 수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번에 3권 발간을 통해 일차출판이 완결된 ‘미용성형외과학’ 교과서가 미용성형을 전공하는 모든 회원들에게 필수적인 지침서가 되고, 국내 미용성형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50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