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감염학회 ‘전공의를 위한 춘계 감염학 연수강좌’ 개최 - 감염관리에 대한 실제적인 문제 사안별로 소개, 증례 방식 강의 진행 등
  • 기사등록 2018-03-23 16:03:33
기사수정

대한감염학회(이사장 김양수)가 지난 17일 가톨릭의과대학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약 350명 이상이 등록한 가운데 2018 ‘전공의를 위한 춘계 감염학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일상 진료현장에서 자주 접하는 ▲주요 항생제에 대한 기초지식 ▲감염임상증후군들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접근 ▲병원체와 인체의 불균형 관계에서 오는 질환에 대한 접근 등에 대해 이론과 실제를 체계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감염관리에 대한 실제적인 문제도 사안별로 지속적으로 다루어 눈길을 모았다.


본지와 단독으로 만난 김양수 이사장은 “이러한 프로그램은 구조적인 연수계획을 통하여 각 회차에 따라 상호 유기적인 내용이 다뤄지므로 이번 강좌는 수련과정에 있는 내과전공의 뿐 아니라 일반 의사에게도 좋은 감염분야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또 “올해부터는 실제 진료에서의 활용성과 청중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증례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해 보다 더 유익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내과전문의 시험을 준비하는 전공의에게는 핵심 내용을 쉽게 접할 수 있어 보다 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466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