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산부인과학회, 전 회원 출강 금지 공문 ‘논란’ - “학술대회 악용” vs “보다 강력한 방안 필요”
  • 기사등록 2018-01-05 09:00:07
기사수정

대한산부인과학회가 전 회원을 대상으로 개원의 단체 학술대회 출강 금지 공문을 발송하면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산부인과학회는 지난 12월 12일 상임이사회를 통해 산부인과의사회 관련한 문제에 대해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직선제)대한산부인과의사회 주관 행사에 출강 불참 원칙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산부인과학회는 이메일을 이용해 ‘산부인과 개원의협의회 주관 학술행사 출강금지 요청’이란 제목의 공문을 전체 회원에게 발송했다.


이 공문에는 두 단체[대한산부인과의사회, (직선제)대한산부인과의사회]의 분열이 봉합 기미는 보이지 않고 상호 비방과 소송이 계속되면서 산부인과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되기에 이르렀다며, 두 단체가 확실한 단일화 의지를 보일 때까지 학술대회에 출강 자제를 요청할 수밖에 없다고 밝히고 있다.


두 단체의 협력 촉구를 위해 내린 부득이한 결정으로 두 단체 주관 행사의 연·좌장으로 학회 봉직의 회원이 출강하게 될 경우 이사회 결의에 따라 향후 대한산부인과학회 임원, 위원장, 위원 활동에서 제외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에 대해 너무 과도하다는 의견과 보다 강한 대응방안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의사회 일부 회원은 “학술대회는 산부인과 관련 질환에 대한 최신 의학 지식 정보를 교류하는 장인데 이같은 배움과 정보교류의 장을 제한하겠다는 것은 학술대회를 악용하는 것이다”며, “산부인과 개원의 단체를 생각한다면 출강 금지 대신 다른 방법을 모색했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산부인과학회에서 제시하는 문제들은 정치적 문제인데 순수 학술대회를 방해하는 정당한 사유가 될 수 없다”고 덧붙였다.


관련하여 개원의사들이 대한산부인과학회 회비 미납 운동은 물론 학회 회원탈퇴 등도 고려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반면 이보다 강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학회 일부 회원들은 “동일한 명칭을 사용하는 개원단체 두 곳이 법적 소송은 물론 상호 비방을 하면서 통합은커녕 식구끼리 싸우는 모습이 장기화되면서 간극이 더 벌어지는 상황이다”며, “이를 바로잡기 위한 보다 강력한 방안이 마련되면 좋겠지만 뚜렷한 방안이 보이지 않는 것도 현실인 것 같다”고 밝혔다.


또 “이번 조치로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특히 이 문제가 장기화되지 않도록 개원가 단체 2곳이 빨리 하나로 통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산부인과학회는 지난 2016년 9월 두 단체[대한산부인과의사회, (직선제)대한산부인과의사회]에 명칭 변경 및 단일화 방안 마련을 촉구한 바 있지만 상황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33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