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당뇨병학회 학술지 ‘DMJ’ SCIE 등재 - 2015년 11월 ESCI 등재, 최근 2년 간 인용지수 3.95
  • 기사등록 2017-12-22 23:15:05
기사수정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이문규) 학회 공식 학술지 DMJ(Diabetes & Metabolism Journal)가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Clarivate Analytics, 舊 톰슨로이터스)의 국제적인 과학기술 분야 데이터베이스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SCIE는 약 5천여 종의 국제적인 과학기술 분야 학술지를 보유한 데이터베이스로, 매년 학술적 기여도가 높은 과학기술 분야 저널을 선정해 색인 및 인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SCIE 등재를 통해 향후 전 세계 학자들의 투고와 인용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고: 대한당뇨병학회 공식학술지 DMJ (vol. 41(5); October 2017)]


대한당뇨병학회 원규장(영남의대 내분비내과 교수) 간행이사는 “대한당뇨병학회는 지난 2011년부터 DMJ의 SCIE 등재를 위한 도전을 시작했고, 2015년 11월 ESCI(Emerging Sources Citation Index)에 먼저 등재됐다”고 설명했다.


이는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에서 주요 색인에 등재가 가능한 우수 학술지로 선별됐음을 의미한다.


이후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는 올해 10월, 대한당뇨병학회에 DMJ의 SCIE 등재를 고지했다.


또 지난 11월, 마스터 저널 리스트(Master Journal List)에 DMJ를 포함시켰다. 이 같은 DMJ의 SCIE 인정은 창간호인 2011년(vol. 35) 학술지의 논문들부터 소급 적용될 예정이다.


DMJ는 15개국 출신의 연구자로 구성된 편집위원회(Editorial Boards)를 두고 있으며, 20여 개 국가의 연구자들이 활발히 논문 투고를 하고 있다. DMJ의 피인용지수(Impact Factor)는 지속적으로 증가해왔으며, 특히 동아시아지역에서 발행되는 학술지 중 피인용지수가 가장 높은 학술지 중의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학술지의 영향력을 평가하는 SJR (SCImago Journal Rank)에 따르면, DMJ의 최근 2년 간 인용(Citation) 지수는 3.95로 내분비관련 저널 220종 중 38위(상위 17%)다. DMJ의 공식 피인용지수는 2018년 6월 국제학술지인용보고서(Journal Citation Reports)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대한당뇨병학회 차기 이사장인 박경수 교수는 “대한당뇨병학회 공식학술지 DMJ의 SCIE 등재는 대한당뇨병학회 현 이사장이신 이문규 교수의 국제당뇨병연맹 서태평양지역 차기 회장 선출과 더불어 2017년 하반기 우리나라 의료계의 빛나는 글로벌 성과이다”며, “DMJ의 SCIE 등재로 대한당뇨병학회의 수준 높은 연구 역량을 입증한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 투고를 통해 DMJ가 보다 풍성한 연구 생산과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함께해 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316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