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의학회-한국베링거인겔하임, 제27회 분쉬의학상 시상식 개최
  • 기사등록 2017-11-23 19:07:35
기사수정

대한의학회(회장 이윤성)와 한국베링거인겔하임(사장 박기환)이 주최하는 ‘제27회 분쉬의학상’ 시상식에서 성균관의대 내과학교실 박근칠 교수가 영예의 본상을 수상했으며, 서울의대 약리학교실 신현우 조교수(기초부문)와 연세의대 내과학교실 이용호 조교수(임상부문)가 젊은의학자상을 수상했다.


본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 5,000만원, 젊은의학자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 2,0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윤성 대한의학회 회장, 조승열 분쉬의학상 운영위원장 등 의료계 주요 인사 약 120명이 참석했으며, 베어트 뵈르너(WeertBorner) 주한독일대사대리, 박기환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사장도 동석해 국내 의학 발전에 기여한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의미 있는 연구 성과를 기념했다.


박근칠 교수는 국내 연구자로는 최초로 연구자 주도의 국제 공동임상연구에 참여해 폐암의 근치적 절제술 후 재발 방지를 위한 보조 항암화학요법의 기본지침을 마련하는 등 약 20년에 걸친 폐암에 대한 다양한 연구활동 및 업적을 인정받아 제27회 분쉬의학상본상을 수상했다.


박근칠 교수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분쉬의학상본상을 수상하게 돼 무한한 영광이다. 젊은 의학도 시절, 속수무책으로 지켜볼 수밖에 없었던 수많은 암환자들을 돕겠다는 소박한 바람이 오늘의 저를 이끌어온 원동력이 되었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국내 폐암 진료·연구 발전을 위해 정진하겠다. 오늘의 수상이 있기까지 성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은 공동 연구진 여러분께 영광을 돌리겠다”고 밝혔다.


대한의학회 이윤성 회장은 “본상 수상자인 박근칠 교수를 비롯한 역대 수상자들의 연구 업적을 통해 세계 의학계를 선도하는 한국 의학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국내 의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분쉬의학상의 취지를 잘 살려 의학계에 귀감이 되는 우수한 연구자들을 꾸준히 발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박기환 사장은 “연구에 대한 열정과 뛰어난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 의·과학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인정 받은 제27회 분쉬의학상 수상자 세 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베링거인겔하임은 한국 의·과학 발전과 궤를 같이 하는 분쉬의학상을 후원하는 데 큰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분쉬의학상은 조선 고종의 주치의이자 국내 최초 독일인 의사인 '리하르트분쉬(Richard Wunsch)' 박사의 이름을 빌어, 한국 의학계의 학술발전을 도모하고 의학 분야에서 한국과 독일의 우호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지난 1990년 제정됐다.


객관적이고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해 국내 의학 발전에 주목할 만한 연구 업적을 남긴 의학자들을 선정, 시상하고 있으며, 한국 의학자들 사이에서 가장 받고 싶은 의학상으로 인식되며 올해 27회를 맞이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89718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