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여성성건강연구학회 2017 연수강좌 개최 - 국제여성성건강연구학회 회원 참여 등 안내
  • 기사등록 2017-12-12 12:00:06
기사수정

대한여성성건강연구학회(회장 박광성, 전북대병원 비뇨기과 교수)가 지난 11월 12일 서울대병원 암연구소 2층 이건희홀에서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여성성기능장애의 원인이 되는 방광염, 배뇨통, 질염 등이 성기능에 미치는 영향과 대처하는 방법, 남성 및 여성호르몬 보충요법에 대한 최신지견 등의 강의 및 패널토의가 진행됐다.

또 개원가에서 여성성기능장애 환자를 진료할 때 유용한 방법과 진단 및 치료법 등도 소개됐다.
회장.jpg
박광성 회장은 “이번 연수강좌에는 외래에서 접하기 쉬운 질환에 대해 진단부터 치료까지 담았다”며, “실제 임상진료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해 개원가 등에서는 보다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대한여성성건강연구학회는 국제여성성건강연구학회와 비슷한 시기에 창립됐고,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며, “보다 많은 국내 회원들이 국제여성성건강연구학회에 회원으로 참여해 국제적인 역량을 높여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실제 단일국가에서 여성성건강연구를 하는 학회를 유지, 발전시키고 있는 곳은 많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한국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한여성성건강연구학회는 지난 2001년에 창립된 후 봄에 학술대회, 가을에 연수강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4943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