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의료기기사들 나눔 통해 사랑 실천 - 네오펙트, 동국제약, 동아쏘시오그룹, 동아쏘시오홀딩스, 동화약품, GSK 컨…
  • 기사등록 2017-12-28 12:00:05
기사수정

제약사 및 의료기기회사들이 자사 제품이나 다양한 자선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을 전달하면서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그동안 많은 회사들이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랑실천 아이템으로 이를 전달받은 기관들은 직간접적인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도 많은 회사들이 다양한 곳에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동국제약,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구강용품 담긴 ‘효(孝)박스’ 전달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전용만)에 ‘효(孝)박스’ 700개를 후원, 전달했다.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동국제약이 ‘효(孝)’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자'는 취지로 2015년부터 실시해 온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해부터는 캠페인 참가자 수만큼 독거 어르신을 위한 치약, 칫솔 등 구강용품이 담긴 효박스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후원하고 있다.

송파노인종합복지관 이경수 관장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 상당수가 평소 구강건강 관리에 소홀하다”며, “이번에 기부된 구강용품들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강원도 원주시 소재 국립공원관리공단 본부에 방문해 진드기·모기 기피제 ‘디펜스벅스 더블’ 500개를 전달하고, ‘진드기 예방 캠페인’ 진행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동아쏘시오그룹, 동대문구 사회복지협의회에 ‘사랑나눔 바자회’ 수익금 기부
동아쏘시오그룹은 동아에스티 본사에서 진행한 ‘사랑나눔 바자회’ 수익금 6,035 만원 전액을 동대문구 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매년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임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과 동대문구 지역 주민이 참석하는 사랑나눔 바자회를 9년째 개최하고 있다.


동아제약 건강기능식품, 구강청결용품, 생활용품, 동아오츠카 음료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과 임직원들로부터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전액 전달해 생계비 지원 등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소중한 뜻을 모아 마련한 바자회 수익금이 관내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전달되어 작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한적십자사에 ‘가그린 라임’ 기부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동아제약 구강청결제 ‘가그린 라임’ 15만 개를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헌혈 참여와 헌혈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대한적십자사는 기부받은 가그린 라임을 서울동부혈액원, 서울서부혈액원, 서울남부혈액원에 전달하고 헌혈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가그린 라임 기부가 헌혈 문화 확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문화 확산과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화약품, 후시딘 ‘상처 후~ 나눔 이벤트’ 모금액 기부
동화약품(대표이사 손지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 본사에서 ‘상처 후~ 나눔 이벤트’를 통해 조성된 모금액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모금액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국내 아동 복지 개선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된다.

‘상처 후~ 나눔 이벤트’는 부채표 후시딘 페이스북 팬페이지가 제약업계 최초 10만 팬을 돌파한 것을 기념하기 위한 소비자 참여형 나눔 활동으로, ‘좋아요’ 당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됐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종화 서울북부지역본부장은 “후시딘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국내 아동들을 지원할 수 있어 보다 뜻깊게 생각한다”며, “기부금은 국내 어린이들의 아동 보호 지원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동화약품 OTC사업부 길기현 이사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소비자와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에 마련된 모금액이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SK 컨슈머헬스케어, ‘영유아 희망나눔 자선행사’ 개최
GSK 컨슈머헬스케어(한국법인 김수경 사장)는 LS용산타워에서 피지오겔, 센소다인 등 대표적인 제품에 대한 ‘영유아 희망나눔 자선행사’를 마무리했다.

GSK 임직원이 모두 참여한 이번 행사는 수익금 일부를 아동권리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에 전달해 국내외 아동 지원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2013년 ‘세이브더칠드런’과의 파트너십 체결 이후, GSK 한국법인 임직원들은 국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모색해 오고 있다.


이미 GSK 한국법인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어린이 수술비를 지원하는 ‘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아이들에게 안전한 놀이터를 제공하는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을 후원, 어린이 권리 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수경 사장은 “GSK가 지향하는 환자 및 소비자 중심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모든 임직원들이 항상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 지역사회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갖고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고민할 것이다”고 밝혔다.

◆네오펙트, 부산 장애인 복지관에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 기부
네오펙트(대표: 반호영)는 뇌졸중 환자 재활 훈련 의료기기인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를 부산 금정구 장애인 복지관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네오펙트와 소셜 기부 플랫폼 ‘쉐어앤케어’가 재활이 필요한 환자들을 돕기 위해 SNS를 통해 진행했다.

남편을 잃고 택시운전을 하다 교통사고를 당해 재활이 필요했던 김복선 씨의 이야기에 약 1만 5,000명이 소셜 기부로 참여해 1,500만원 목표액을 달성했다.


캠페인에 ‘좋아요’를 누르면 한 건당 200원, 공유는 1,000원이 기부되는 방식이다. (캠페인 링크: http://sharencare.me/campaign/289)

이에 따라 금정구 장애인 복지관 환자들은 복지관 내 프로그램을 통해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로 물리치료사와 함께 정기적으로 재활 훈련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는 뇌졸중 등 중추신경계질환 환자들이 다양한 재활 훈련 게임을 통해 손가락과 손목, 아래팔 기능의 재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치료용 의료기기이다.

금정구 장애인 복지관 고영찬 관장은 “금정구 장애인복지관은 어려운 환경에서 재활 훈련이 필요한 장애인들을 도와주고 있다”며, “재활은 포기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로 많은 환자가 의지를 가지고 지속적인 재활 훈련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반호영 대표는 “네오펙트가 의미 있는 사회공헌을 통해 금정구 장애인 복지관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재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96395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대구동산, 연세대, 아주대,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2일 병원계 이모저모②]삼육부산병원, 서울성모병원, 양산부산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