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회사들의 또 다른 마켓…건기식 및 일반의약품 신제품 출시 봇물 - 녹십자, 녹십자웰빙, 동국제약, 대원제약, 바이엘코리아
  • 기사등록 2017-12-26 12:00:01
기사수정

최근 제약회사들은 전문의약품보다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출시를 통해 마켓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기존의 마켓보다 접근이 용이하고, 제약회사라는 신뢰도를 기반으로 판매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꾸준히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에 최근 출시되고 있는 각 제약회사들의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들을 알아본다.

녹십자, 짜먹는 간장질환치료제 ‘하이간·비맥스 리퀴드’ 출시
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짜먹는 형태의 간장질환치료제 ‘하이간’을 출시했다.

‘하이간’은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과로, 스트레스 등으로 악화된 현대인의 간기능 정상화에 초점이 맞춰진 제품이다.

주성분인 ‘엘-오르티닌’과 ‘엘-아스파르트산’은 각각 체내 독성 암모니아를 배출해 간 해독작용을 돕고, 에너지 생성 및 간 세포를 회복시켜 고암모니아혈증, 만성간염 등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 

특히 ‘하이간’은 기존 정제, 연질캡슐 제형의 제품과 달리 국내 유일의 스틱형 파우치 형태의 액제로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도록 복용편의성을 높였고, 달콤한 맛과 함께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녹십자 관계자는 “반복되는 음주와 과로, 스트레스 등으로 만성적으로 지쳐있는 현대인들의 간기능을 회복시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 고함량 활성비타민제 ‘비맥스 리퀴드’도 지난 6월 출시했다.

‘비맥스 리퀴드’는 비타민의 빠른 체내 흡수를 돕는 활성비타민 B1과 비타민 B12, 마그네슘 등으로 구성돼 혈액 순환과 근육 경련 개선에 특화된 제품이다.

또 연질 캡슐 제형으로 일반 정제보다 체내 흡수율이 빨라졌고, 캡슐 겉면에 타르 색소를 포함하지 않아 안전성을 한층 높였다.

녹십자는 이번에 출시된 ‘비맥스 리퀴드’를 포함해 기존 멀티비타민제 ‘비맥스 골드’와 ‘비맥스 에이스’, 기능성비타민제 ‘비맥스 액티브’까지 비타민제 판매군을 4종으로 늘렸다.

녹십자웰빙, 뿌려먹는 고함량 비타민 Dr.PNT ‘에브리D’ 출시
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 병·의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Dr.PNT는 스프레이형 고함량 비타민 제품인 ‘에브리D’를 출시했다.

‘에브리D’는 실내 활동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D를 집중적으로 보충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성분인 활성형 비타민 D3는 성인 하루 권장섭취량(400IU)의 2.5배에 달하는 1000IU가 함유돼 있어 뼈 형성 촉진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에브리D’와 함께 출시된 어린이용 ‘에브리D키즈’는 비타민 D3가 유·소아 하루 권장섭취량인 400IU 함유돼 있다.

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에브리D’와 ‘에브리D키즈’는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가족끼리 서로 뿌려주면서 건강 관리는 물론 가족간 화목까지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원제약, 짜먹는 어린이 감기약 ‘콜대원 키즈’ 출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의 신제품인 어린이 감기약 및 해열제 ‘콜대원 키즈’ 4종을 출시했다.

콜대원 키즈는 만12세 이하의 어린이들을 위한 제품으로 ‘아세트아미노펜’과 ‘이부프로펜’ 각각의 성분을 사용한 2종의 해열제와 어린이들이 자주 걸리는 기침감기와 코감기를 위한 2종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어린이들이 자주 복용하게 되는 2종의 해열제 제품은 무색소, 무보존제 처방에 ‘펜시럽(아세트아미노펜)’과 ‘이부펜시럽(이부프로펜)’의 2가지 성분의 제품으로 각각 출시되며, 발열이 심할 경우 두 제품을 일정시간 간격으로 교체해 가며 투여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기침감기용 ‘코프시럽’과 코감기용 ‘노즈시럽’은 불필요한 성분의 남용 없이 해당 증상에만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성분들만으로 개발되어 어린이 감기의 개별 증상에 딱 맞게 복용이 가능하다.

또 5ml의 소용량 개별포장(10개입)으로 출시되어 복용한 후 남은 용량을 장기 보관하거나 폐기해야 하는 부담을 줄였으며, 외출 시에도 휴대와 복용이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어린 자녀에게 손쉽게 복용시킬 수 있도록 했다.

대원제약 OTC마케팅팀 관계자는 “콜대원 키즈는 소용량·소포장으로 편리한 복용과 보관이 가능한 제품으로, 특히 2가지 해열제 성분별 제품을 포함한 증상별 제품라인은 어린이 감기 증상에 대한 맞춤형 케어를 가능하게 해 더욱 효과적이다”며, “이번 제품라인 강화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온 가족을 위한 통합 감기약 브랜드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국제약, 치질약 ‘치센캡슐·마데카 습윤밴드’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약국에서 구입하는 먹는 치질약인 ‘치센캡슐·마데카 습윤밴드’을 출시했다.

‘치센캡슐’은 유럽에서 개발된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구조인 ‘디오스민(diosmin)’ 성분의 치질 치료제로, 혈관 탄력 개선 및 순환 정상화, 항염 작용을 통해 치질로 인한 통증, 부종, 출혈, 가려움증, 불편감 등 증상을 개선시켜 준다.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치센캡슐의 성분인 디오스민을 2주 복용 후 통증 및 출혈 등 대부분의 증상이 80% 이상 개선되는 것이 확인됐다.


또 임신 초기 3개월 이내를 제외하고는 임산부 및 수유부도 복용이 가능하며, 무색소 캡슐을 적용하여 민감한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치질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반복적으로 발생하므로 초기부터 관리가 필요한데,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방치율이 높고 약물치료에 대한 인식도 낮다”며, “치질로 고생하는 분들이 치센을 복용하면서 좌욕, 식이섬유 섭취 등 생활 요법을 병행한다면 증상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상처의 크기와 종류 등에 맞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의 습윤 드레싱제, ‘마데카 습윤밴드’도 출시했다.

◆바이엘, 임산부용 멀티비타민 엘레비트 정으로 새롭게 출시
바이엘코리아(대표 잉그리드 드렉셀)는 기존에 판매하던 임산부용 멀티비타민 ‘엘레비트 프로나탈 정’과 다르게 태아 신경관 결손 예방의 적응증이 추가된 신제품 ‘엘레비트 정’을 출시했다.

‘엘레비트 정’은 기존의 ‘엘레비트 프로나탈 정’과 주성분의 종류는 동일하나 함량이 다른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새로운 제품명과 새로운 적응증, 태아 신경관 결손 예방 적응증을 승인받아 새롭게 탄생했다.


엘레비트 정은 1일 1회 1정 복용으로 총 12가지 비타민 및 7가지 미네랄이 배합되어 있어 임신기와 수유기에 필요한 영양 보충에 도움을 준다.

또 미국예방의학전문위원회(USPSTF)의 1일 권장량에 해당하는 엽산 0.8mg과 2012년 기준 WHO 1일 권장량인 철분 60mg을 함유하고 있어, 태아 신경관 결손의 예방 및 임신 중 철결핍성 빈혈과 엽산 결핍성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태아 신경관 결손으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선천적 기형은 무뇌아와 이분척추 등이다.

한국다케다제약, 칼슘·비타민D복합제 ‘카비드’ 새 제형으로 유통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마헨더 나야크, 이하 다케다제약)은 칼슘·비타민 D 복합제인 카비드의 새로운 제형을 국내 유통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제형의 카비드는 크기가 기존 대비 13%줄었고, 감미제인 아스파탐이 들어있지 않아 페닐케톤뇨증 환자 복용 금지 주의사항이 삭제됐다.

마케팅부 이지형 전무는 “우리나라 국민은 높은 실내 생활 의존도 등으로 전 연령대에서 칼슘과 비타민D가 부족한 편이다. 특히 골다공증 환자의 경우 골절 예방을 돕기 위해 칼슘과 비타민D의 적절한 섭취가 필수적이다”며, “새로워진 카비드를 통해 골다공증 환자뿐 아니라 뼈 건강 강화를 원하는 모든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카비드는 칼슘과 비타민D가 함유된 흰색 츄어블 정제로 물 없이 씹어서 복용이 가능하다.

카비드는 60세 이상 성인 1,340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임상연구에서도 다른 츄어블정에 비해 위장 장애가 적고 복약순응도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 정에 칼슘 500mg과 비타민D 400IU를 함유하고 있어, 50세 이상의 성인 및 폐경 여성 기준, 하루 두 정으로 칼슘과 비타민D의 일일 권장량을 만족할 수 있다.

만 3세 이상부터 노년층까지 전 연령대가 함께 섭취할 수 있으며,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또 골밀도검사 결과 T-score가 -1이하인 골감소증 환자의 경우 급여 처방도 가능하다.

◆하이키한의원 ‘하이키 닥터 비타민A&D’ 출시
한편 하이키한의원도 ‘하이키 닥터 비타민A&D’를 출시했다.

상피세포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비타민A와 뼈의 생성 유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함유했으며, 1일 1회 1방울이라는 간편한 섭취로 성장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을 간단하게 공급해 준다.

 

하이키한의원은 전국 각지에 지점을 두고 있으며 ‘하이키 닥터 비타민A&D’는 하이키한의원과 하이키몰에서 판매중이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96386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28일 병원계 이모저모]동산, 분당차, 순천향대부천, 일산백,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동성심, 의정부을지대병원, 건양대, 국립중앙의료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