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림대의료원, 소아청소년 위한 행사 풍성 - 강남성심병원, 한림대성심병원, 동탄성심병원 등
  • 기사등록 2017-05-16 17:56:30
  • 수정 2017-05-16 18:03:53
기사수정

한림대학교의료원 소속 병원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아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각 병원들은 어린이날 기념 행사는 물론 오페라 공연, 그림그리기 대회, 소아 건강박람회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아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하루 빨리 건강을 회복할 수 있기를 기원했다.

◆강남성심병원, 소아청소년 위한 행사 개최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은 지난 4~5일 소아청소년과 외래 및 소아병동에서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달을 맞은 환아들을 위로해주고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간호부가 주최했다.

행사에서는 간호사들이 어린이들에게 페이스 페인팅을 해주고, 줄넘기와 사탕 등의 선물을 주는 시간을 마련했다. 환아들은 아픔을 잊은 채 환하게 웃으며 즐겁게 지냈다.
 
6-9.jpg
 
이번 행사를 주관한 임은주 간호부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간호부에서 병원을 찾은 소아환자들의 쾌유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스레 행사를 준비했다”며, “환아들이 하루빨리 건강하고 씩씩한 모습으로 지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남성심병원, 환아 위한 키즈오페라 공연 개최
또 강남성심병원은 지난 5월 11일 본관 10층 어린이 병동에서 키즈오페라 ‘안녕~ 딸꾹!’ 공연을 개최했다.

키즈오페라 ‘안녕~ 딸꾹!’은 유명 오페라와 영화, 뮤지컬 등에 삽입된 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편곡해 이야기와 함께 들려주는 어린이 맞춤형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환우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음악을 통한 빠른 쾌유와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주)종근당 및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MIRI오페라단을 초청해 마련됐다.

관객들은 키즈오페라가 공연 내내 딸꾹질 소녀 ‘벨’이 딸꾹질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노래자랑 대회에서 우승하기까지의 과정을 좇으며 다양한 오페라 뮤지컬 속 주인공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공연 후에는 오페라 출연진들이 어린이들에게 일일이 캐릭터 책자와 비타민 사탕을 선물하며 빠른 쾌유를 빌어주었다.
 
6-10.jpg

이영구 병원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환아들이 힘든 병실 생활을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을 열어 환자들의 마음까지 치유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강남성심병원 어린이병동에서는 환아들이 힘들고 답답해할 수 있는 병실 생활을 활기차게 이겨낼 수 있도록 놀이방에 어린이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또 병동 간호사들이 중심이 되어 노래와 율동, 그림 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한림대성심병원 ‘제12회 한림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지난 6일 ‘한림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4월 중 내원한 아이들과 입원 환아를 대상으로 ‘한림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열어 접수된 출품작 80개의 작품을 4월 24일(월)부터 5월 6(토)까지 본관 1층 로비에 전시했다.

이중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우수작품 7점을 선정하여 수상자와 가족들을 초대해 시상했다.

수상자 어린이들은 상장과 부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당정초등학교 전예빈 어린이는 ‘으앙~배가 아파요!’라는 제목으로 실제 소아청소년과 진료실의 모습과 진료 받을 당시의 두려움과 겁먹은 표정을 생생히 묘사해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동심을 그렸다.
6-8.jpg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유경호 병원장은 “한림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와 가족들께 감사하고, 어린이들의 순수한 마음이 병마와 싸우고 있는 환우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했다”며, “수상작 그림은 병원 로비에 전시해 오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동심을 전하고 위로를 선사했다”고 말했다.

어린이날 행사를 주관한 김종란 간호부장은 “간호사들이 직접 준비한 이번 어린이날 큰잔치를 통해 환아와 가족들에게 행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모든 어린이가 밝고 건강하게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림대성심병원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지난 5일(금) ‘찾아가는 소아치과 무료검진’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했다.
 
6-6.jpg

 
6-7.jpg

◆동탄성심병원, 어린이날 기념 소아 건강박람회 개최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유규형)은 지난 4일 본관 1층과 9층 소아청소년과 병동에서 소아 환우와 보호자, 지역사회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소아 건강박람회에서는 본관 1층에서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소아들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행사를 진행했다.

검진 항목은 ▲소아청소년과 - 소아비만·발달 측정 ▲정형외과 - 소아척추측만증 검사 ▲안과 - 소아시력·약시·사시검사 ▲이비인후과 - 설소대·편도·고막 검사 ▲비뇨기과 - 소아비뇨기계 검사로 구성됐으며, 어린이들에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해 종합적인 무료건강검진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병동 UM(Unit Manager)들 및 부서장들이 직접 풍선아트를 만들고, 페이스 페인팅, 간식 증정, 소아환우들이 직접 그린 그림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환자와 보호자, 병원을 방문한 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9층 소아병동에서는 어린이날을 병동에서 맞게 된 소아환자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도 진행됐다.

소아병동 간호사들은 마술공연과 더불어 올바른 양치법과 생활습관 교육을 연극을 통해 진행했으며, 병동에 있는 모든 환아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며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환아 보호자는 “정형외과와 이비인후과 무료검진을 받았는데 선생님께서 매우 친절히 상담을 해주셨고, 무엇보다 아이가 페이스 페인팅과 선물을 받고 즐거워해 너무 좋았다”며,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준 병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49249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28일 병원계 이모저모]동산, 분당차, 순천향대부천, 일산백,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동성심, 의정부을지대병원, 건양대, 국립중앙의료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건양대, 동산, 아주대, 한양대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