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병원들 협력 통해 시너지 높이기 기대감 - 고대구로병원, 춘천성심병원, 일산백병원, 한양대구리병원, 인하대병원 등
  • 기사등록 2017-01-18 06:49:13
기사수정

많은 병원들이 다양한 MOU를 통해 시너지를 높이기 위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의료기기 및 제약분야와의 협력을 통해 각종 연구진행 및 환자를 위한 의료지원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이 논의,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각 병원들은 해당 병원들의 특장점을 상호 보완하여, 최고의 결과물을 창출한다는 계획아래 다양한 MOU가 체결되고 있다.

이에 현재 진행되고 있는 각종 MOU를 알아본다.

고대구로병원-인하대병원, 의료기기와 재생의학 치료기술 개발 위한 MOU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원장 은백린)이 지난 2016년 12월 6일 행정동 3층 회의실에서 인하대학교병원과 국산 의료기기 및 재생의학 치료기술 개발을 위한 중개 / 비임상·임상연구에 대한 협력공동 연구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공동 연구, 교육훈련 및 학술교류, 연구시설 및 장비활용 지원 등에 대한 활발한 연구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5-38.jpg

은백린 병원장은 “구로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 지원센터로 체외진단용기기 분야에서 특화된 인프라 및 연구지원 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중심병원의 중점 연구분야인 의료기기와 재생의학 분야에서 양 기관이 활발하고 진취적인 연구교류가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채승 연구부원장은 “산학연병의 각 분야에서의 기술 융합뿐만 아니라 협력기관들과의 끊임없는 교류와 협력이 중요하다”며, “환자들에게 유용한 의료기기 개발 및 재생의학 치료기술로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고대구로병원-녹십자 의료재단, 랩셀, 지놈 업무 협약 체결
또 12월 15일에는 이 병원 행정동 3층 회의실에서 의료법인 녹십자 의료재단, 녹십자 랩셀, 녹십자 지놈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양 기관의 연구와 사업분야 융합을 위해 진행됐으며, 공동연구 수행과 인력교류, 상호 간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 공동 활용, 학술 및 기술정보 공유 등에 있어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나가기로 했다.
 
5-39.jpg

은백린 병원장은 “급속도로 변화하는 보건의료분야의 패러다임에서 특히 병원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사업화에 앞장서야 하는 사명을 갖고 있다”며, “녹십자의 풍부한 경험과 높은 기술력을 구로병원의 우수한 연구역량과 융합하여 양 기관이 진취적인 성과를 이루고 국내보건의료분야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료법인 녹십자 의료재단 이은희 원장은 “고대구로병원이 보유한 임상현장의 많은 경험과 아이디어를 동력으로 각 기관의 다양한 검사 서비스와 세계 수준의 항암연구 및 줄기세포 연구, 유전자 검사 등 최적화된 지원이 이뤄질 것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녹십자와 고대구로병원이 세계적인 수준의 획기적인 연구 성과를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일산백병원-고양 오리온스, 의료지원 협약 체결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서진수)은 지난 2016년 12월 11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농구 경기에서 고양 오리온스 프로구단(단장 박성규)과 의료지원 지정병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선수단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경기 기간 중 선수 및 관람객들의 응급상황시 신속한 진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서진수 원장은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스포츠 문화를 건강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시즌기간 의료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소외계층 환자들을 후원함으로써 고양시의 스포츠와 지역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양대구리병원-경기북부병무지청 mou 체결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김재민)은 지난 2016년 12월 14일 이 병원12층 강당에서 김재민 한양대구리병원장, 송인호 경기북부병무지청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병무지청과 ‘병역명문가 우대지원 및 진료지정 병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병역명문가에 대한 의료서비스 편의 제공 ▲건강진단 상호 협의 이행 ▲보건향상 및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 등을 한다는 계획이다.
 
5-36.jpg

대상은 병역명문가와 병무지청 직원, 가족이며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관련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김재민 병원장은 “병무청의 병역명문가 지원사업에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이 동참하게 되어 기쁘고 선진화된 의료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협력기관과 지역사회 의료발전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춘천성심병원, 춘천스마일센터 의료지원 업무 협약 체결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은 지난 2016년 12월 15일 이 병원 9층에서 춘천스마일센터와 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범죄 피해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자의 심리적 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한 의료적인 상호 협력에 대한 것이다.
 
5-37.jpg

2015년에 설립된 춘천스마일센터(센터장 노대영)는 법무부가 춘천범죄피해자지원센터에 위탁하여 설립한 범죄피해자 심리치료 전문기관이다.

이재준 병원장은 “범죄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조속히 사회에 복귀해 다시 행복한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의료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266697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28일 병원계 이모저모]동산, 분당차, 순천향대부천, 일산백,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동성심, 의정부을지대병원, 건양대, 국립중앙의료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건양대, 동산, 아주대, 한양대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