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부직원 역량 강화 추진하는 의료계…우리는 하나 - 한국애브비, 좋은병원, 강동경희대병원, 춘천성심병원 등
  • 기사등록 2017-01-05 11:37:28
기사수정

병원 및 제약사들이 내부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방식은 내부 직원 특강부터 해외연수, 가족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 등 그 내용이나 상황도 다양하다.

이런 내용과 방식은 다르지만 이런 노력을 통해 가족이라는 개념과 함께 변화하는 현 시대를 함께 준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병원 및 제약사에 진행중인 내부 역량 강화 프로그램들을 알아본다.

◆강동경희대병원, 의료환경 혁신 위한 교직원 특강
강동경희대병원(원장 김기택)은 지난 12월 15일 이 병원 별관 지하1층 강당에서 ‘파괴적 의료혁신과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교직원 특강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 IT·디자인 융합학부 정지훈 교수의 초청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2017년도 새해를 맞아 불확실한 의료환경의 미래를 대비하고 혁신하기 위한 것으로 교직원 약 15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정지훈 교수는 “디지털 헬스케어는 의료환경이 갖고 있는 품질, 비용, 접근성 등의 문제를 해결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미래 의료혁신의 핵심이다”고 말했다.

김기택 원장은 “변하지 못하는 조직은 미래가 없다”며, “바쁜 의료현장에 있다 보면 큰 흐름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특강을 통해 교직원들이 새로운 변화를 인식하고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은성의료재단, 2016년도 상반기 우수직원 해외연수 실시
의료법인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이사장 구정회)은 지난 12월 10일~14일, 3박5일의 일정으로 태국에서 ‘2016년도 상반기 우수직원 해외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직무능력 향상과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재단 내(좋은문화, 좋은삼선, 좋은강안 등) 각 병원에서 선발된 총 29명의 우수 직원들이 태국 파타야병원 등 선진 의료기관을 방문해 해당 직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견문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5-21.jpg

 
5-22.jpg

이 프로그램은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해당 직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자 매년 두 차례 진행되고 있다.

◆한국애브비,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패밀리 쿠킹클래스’
한국애브비는 지난 12월 10일 임직원과 직원 가족 및 연인, 친구들을 초청해 패밀리 쿠킹클래스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애브비의 대표적인 연말 가족친화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4회째 열렸다.
 
5-23.jpg

이 행사는 직원들이 조화로운 일가정양립으로 잠재역량을 발휘해, 환자의 건강과 삶에도 변화를 줄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춘천성심병원, 신입간호사 첫돌 맞이 행사 개최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간호부(부장 손은진)는 지난 12월 13일 이 병원 별관 9층 강당에서 2016년 입사한 신규 간호사 37명을 대상으로 ‘신입 간호사 첫 돌잔치’를 개최했다.
 
5-19.jpg

이번 행사에서는 이재준 병원장의 축하인사를 시작으로 신입 간호사들의 1년간 병원생활을 격려하는 가족과 동료의 영상편지 시청, 케이크 커팅, 축하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손은진 간호부장은 “대학교를 졸업하고 병원이라는 낯선 임상 환경속에서 환자 치료에 누구보다 열정을 갖고 업무에 임한 신입간호사를 격려하고 자긍심과 사명감을 높여주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간호부는 신규 간호사의 빠른 적응을 위해 선임 간호사와의 멘토링 일대일 맞춤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간호사 역량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26654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중국 우한 재외국민 진료 지원…의협, 유한양행·종근당·한미약품 등 힘 보태
  •  기사 이미지 의료계 ‘마스크, 손소독제 등 부족’…기증 이어져
  •  기사 이미지 연세의대 83동기회, 의협회관 신축기금 3백만원 기부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