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의료기기회사들 캠페인 통해 효과 UP 추진 - 동국제약, 알보젠코리아, GSK, 한국로슈진단 등
  • 기사등록 2016-12-30 10:49:17
기사수정

제약, 의료기기 회사들이 각종 캠페인을 통해 이미지제고 및 홍보효과도 높이고 있다.

제품 자체의 특장점을 강화하기 위한 내용은 물론 연말연시를 맞아 따스한 나눔을 담은 캠페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테마로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캠페인을 통해 내부 직원들의 공감대 확대 및 외부 고객 및 환자들에게도 이미지 제고를 통해 제품은 물론 회사의 이미지 상승효과도 기대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각 회사들이 진행중인 각종 캠페인을 소개한다. 

◆동국제약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독거 어르신들 위한 ‘효(孝)박스’ 전달
동국제약은 지난 12월 19일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11월 한달간 진행된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에 참여했던 소비자들의 정성을 모아, 구강용품이 담긴 ‘효(孝)박스’ 500개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했다.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동국제약이 ‘효(孝)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자’는 취지로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지난 11월 7일 광화문 인근에서 진행된 부모님께 손글씨로 편지를 써 보내는 오프라인 행사 뿐 아니라,  한 달간 인사돌 브랜드사이트에서 독거 어르신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됐다.
 
4-13.jpg

그 결과 동국제약은 캠페인 참가자 수만큼 칫솔, 치약, 가글 등 구강용품이 담긴 ‘효(孝)박스’를 어르신들께 전달하게 된 것이다.

이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보건복지부 산하기관)에 기부된 ‘효박스’ 500개는 전국 7개 기관을 통해 독거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부센터장은 “이번 기부는 캠페인 참가자분들의 응원으로 이루어졌기에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잇몸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동국제약에서 전달해 주신 구강용품들이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모님 뿐 아니라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도 함께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부모님께 감사하고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알보젠코리아, 피임약 복용 인식 개선 메시지 담은 캠페인 광고 진행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장영희) 경구 피임약 브랜드 머시론이 2017년 초 머시론은 피임약 복용에 대한 인식 개선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머시론은 캠페인 광고를 통해 “그녀는 피임약을 먹습니다, 당당하게 먹습니다”라는 카피를 내세운다.

이러한 카피를 통해 우연히 그녀의 피임약을 보게 된 사람들에게 피임약은 아직은 임신을 미루고 싶은, 또 이루고 싶은 꿈이 많은 그녀가 당당하게 먹는 약임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4-14.jpg

실제 대한산부인과학회 자료(최두석, 일반부인과학: 임상에서 경구피임약 사용의 실제, 대한산부인과학회 연수강좌 39권, 2008)에 따르면, 경구피임약은 1960년대 처음 소개된 이래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피임 방법 중 하나이다.

하지만 한국보건사회연구원(전국 출산력 및 가족보건 복지실태조사 보고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15)의 조사에서 배우자가 있는 15-49세 국내 여성의 사전 경구피임약 복용률은 2.9%(N=8,219, 중복응답) 수준으로 나타났다.

‘전 세계적 피임약 사용 트렌드’(Trends in Contraceptive Use Worldwide, United Nations, 2015)에 언급된 유럽 등 선진국의 피임약 복용률에 비해 매우 낮게 나타났다.

또 가임기 여성의 피임방법을 조사한 자료(전국 인공임신중절 변동 실태조사, 보건복지부-연세대학교, 2011)에서는 전체 응답자 4,000명 중 7.4%(중복응답)만이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

알보젠코리아 장영희 대표 이사는 “피임약은 여성의 삶의 질과 연관될 수 있으며, 머시론의 브랜드 비전이 담긴 새 슬로건과 캠페인 광고를 통해 여성 누구나 피임약이 지닌 가치를 느끼고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할 것이다”고 밝혔다.

◆GSK CH, 센소다인의 “이유 있는 자신감” ‘2주의 약속 캠페인’ 진행
GSK 컨슈머헬스케어(CH) ‘센소다인’이 약 3개월(2016S년 12월 5일부터 2017년 2월 28일까지)간 ‘센소다인 2주의 약속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용 2주 후부터 시린이 개선효과를 입증한 센소다인의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보고 불만족시 환불 기회를 제공해 주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기간 내 국내 공식 유통 채널을 통해 센소다인을 구입한 경우가 대상이며, 3가지 (영수증, 환불 신청서, 사용하다 남은 제품)를 지참해 신청하면 된다.
4-15.jpg

상세한 사항은 소비자 상담실(080-901-4100) 및 캠페인 웹사이트(http://goo.gl/4gyWF5)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K CH 센소다인 김지영 BM은 “이번 캠페인은 센소다인의 입증된 시린 이 개선 효과에 대해 소비자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판단할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했다”며, “시린 이 증상은 주로 음식 섭취 시에 빈번하게 일어나는 등 생활 속에서 불편함이 크므로, 평소 시린 이 전용 치약을 통해 경제적이며 손쉽게 증상을 관리, 완화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이유 있는 자신감, 센소다인 2주의 약속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센소다인캠페인 웹사이트(http://googl/4gyWF5)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로슈진단, 히어로캠페인 일환…특별한 ‘Thank you’ 트리 진행
한국로슈진단(주) (대표이사 리처드 유)이 ’히어로(HearRo)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 회사 본사에서 ‘Thank you Week 이벤트’를 진행했다. 

직원 간의 ‘감사’와 ‘존중’을 표현하자는 캠페인 취지에 맞추어 한 해 동안 감사했던 마음을 담아 동료에게 카드와 크리스마스트리 장식품, 쿠키가 담긴 감사 패키지를 전하면, 받은 직원은 장식품을 크리스마스트리에 걸어 ‘Thank you Tree’를 완성하는 행사이다.

이벤트 시작 전에 마련된 빈 트리는 이벤트 후에 한국로슈진단 직원들의 감사의 마음을 가득 담은 ‘Thank you’ 트리로 완성되었다.
 
4-11.jpg

 
4-12.jpg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Q&R의 최영지 대리는 “Thank you 위크를 계기로 한 해를 돌아보며 평소에는 쑥스러워서 잘 표현을 못했던 마음을 담아 동료에게 표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로슈진단은 지난 2016년 초 2020년까지 회사를 이끌 새로운 비전 ‘Vision 2020, Leading Innovation, Growing Together’를 발표하며, 열린 소통의 문화를 위해 기업 문화 캠페인인 ‘히어로(HearRo, I Hear You, Roche)’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는 경청하고 칭찬하는 문화를 통해 직원 모두가 히어로(Hero)가 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서로를 격려하고 기분 좋게 하는 말, 이달의 펩톡(pep-talk)과 Thank you 위크이벤트 등을 운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25571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암센터, 대전을지대, 분당서울대, 충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가톨릭, 경북대, 동산, 의정부을지대, 서남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