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들 각종 신제품 출시…새 영역 창출 기대 - GSK Consumer Healthcare, 한미메디케어, 동화약품 등
  • 기사등록 2016-12-16 09:08:21
기사수정

국내외 제약사 및 의료기기 회사들이 새로운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제 기존 제품과 차별화 되는 점을 명확히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에 최근 새로운 제품들을 출시한 국내외 제약사 및 의료기기 회사들의 대표적인 제품들을 알아본다.

◆동화약품, 방송인 박명수와 콜라보한 음료 지파크(G.Park) 출시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은 방송인이자 DJ로 활동 중인 박명수씨와 콜라보레이션한 음료 ‘지파크(G.Park)’를 11월 출시했다.

동화약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시행하는 등 음료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지파크는 EDM(Electronic Dance Music)을 즐기는 젊은 세대들의 감성을 담은 음료로, 제품 개발 및 디자인까지 박명수씨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탄생했다. 일러스트로 표현된 제품 디자인은 박명수씨의 역동적인 디제잉 장면을 담은 것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지파크는 기존 음료와는 다른 차별화된 라임 후르츠 칵테일 맛이다”며, “라임, 홍차 등이 탄산과 어우러져 상큼하면서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그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EDM 음악과 함께하는 지파크의 브랜드 론칭 파티는 서울, 대구에서 1차 진행되었으며, 12월 연말 시즌을 맞아 서울, 부산 등에서 다시 진행될 예정이다.
4-23.jpg

◆한미메디케어…세균 차단막 ‘에어디펜스’ 출시
한미메디케어(대표이사 임종훈, 한미약품 관계사)는 일본 기술력으로 제작된 휴대용 바이러스 차단제 ‘에어디펜스’를 출시한다.

‘에어디펜스’는 옷 또는 가방 등 외부에 부착해 사용하며, 소독 및 살균력이 강한 고체 이산화염소(CIO2)를 안정화시킨 제품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 중 바이러스는 물론 부패균, 곰팡이 등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에어디펜스는 인플루엔자(H1N1) 및 백시니아 바이러스 항균 실험에서 90% 이상의 효과를 나타냈으며, 살모넬라균(Salmonellatyphimurium), 녹농균(Pseudomonasaeruginosa), 폐렴막대균(Klebsiella pneumoniae)에서는 99.9%, 메티실린내성 황색포도상구균(MRSA)에서는 97.4%의 항균력을 보였다.

이외에 여러 논문을 통해 각종 세균?곰팡이에 대한 살균  및 인플루엔자 A형 바이러스에 대한 불활성화 효과도 입증했다.

한미메디케어 관계자는 “에어디펜스는 공기 중 유해 바이러스 및 세균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이다”며, “AI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에어디펜스는 휴대가 간편해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고 말했다.  

◆GSK Consumer Healthcare, ‘파로돈탁스’ 새롭게 출시
GSK 컨슈머헬스케어(CH)(대표 김수경)가 ‘파로돈탁스 데일리 후로라이드’를 새롭게 출시한다.
4-20.jpg

‘파로돈탁스 데일리 후로라이드’는 치은염의 주원인이 되는 플라그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잇몸 출혈 및 염증 완화, 충치 예방1까지 3중 케어가 가능한 제품으로, 잇몸은 물론 치아 건강까지 매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새로워진 파로돈탁스는 기존 생약 성분 대신, 플라그 박테리아 제거를 제거하여 치은염 증상인 출혈과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소디움 바이카보네이트 62% (sodium bicarbonate 62%)를 주성분으로 한다.

소디움 바이카보네이트의 효능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에서 소디움 바이카보네이트가 62% 함유된 파로돈탁스 치약으로 12주 양치 시, 대조군(소디움 바이카보네이트가 들어있지 않은 일반치약)보다 잇몸 출혈 지수(Bleeding Index)를 47% 개선(p<0.0001) 시키는 효과를 보였다.

또 기존 일반의약품이었던 잇몸 치료제에서 치은염 증상(잇몸 출혈 및 염증 등) 완화 및 플라그 제거에 포커스하여 매일 쓸 수 있는 의약외품으로 재출시됐다.

불소 성분을 더해 치아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1, 민트 성분의 독특하고 상쾌한 향으로 사용감도 개선됐다.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CMIT, MIT와 트리클로산, 파라벤도 포함되지 않았다. 파로돈탁스 데일리 후로라이드는 잇몸 건강에 중요한 플라그 제거를 위해 매일 사용을 권장하며, 150g 용량으로 출시됐다.

GSK CH 센소다인 김지영 BM은 “파로돈탁스는 지난 1937년 독일에서 첫 출시 후 80년간 잇몸건강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 왔으며, 그 결과 소디움 바이카보네이트(sodium bicarbonate) 성분이 잇몸 질환의 초기 증상인 치은염의 주된 원인이 되는 플라그 박테리아 제거에 효과적임이 입증되어 새롭게 ‘파로돈탁스 데일리 후로라이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잇몸뿐 아니라 치아건강까지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의약외품 치약인 만큼, 매일매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광동제약의 유통을 통해 전국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173089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동성심, 의정부을지대병원, 건양대, 국립중앙의료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건양대, 동산, 아주대, 한양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①]부산대, 분당서울대, 연세대, 순천향대부천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