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병원들, 학생들 초청 진로체험 진행 - 학생들과 가까이, 꿈을 가까이
  • 기사등록 2016-12-08 08:53:07
  • 수정 2016-12-08 08:53:20
기사수정

병원들이 학생들을 초청해 진로체험을 진행하는 등 학생들과 가까이 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학생들이 꿈꾸는 의료인의 꿈을 보다 구체화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이런 체험은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병원들이 진행하고 있는 진로체험학습을 알아본다.

대구가톨릭대병원, 초 2 대상 진로체험학습 진행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지난 11월 10일 성주군에 위치한 대가초등학교 학생들을 초청, 진로체험학습의 일환으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성주 대가초등학교 전교생 40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응급의학과 이경우 교수가 직접 참여하여 심폐소생술 교육을 했으며, 병원의 최신식 의료시설을 견학했다.

또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성주 지역 출신의 의사와 간호사, 행정직원 등을 한자리에 초대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대화를 나누며 의미있는 시간을 이어갔다.

대구가톨릭대병원측은 “이날 행사가 마련되기 까지 특별한 일이 있었다”며, “지난 9월말 대가초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한 학생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편지 한 통을 작성해 병원에 보내왔다”고 전했다.

이에 병원은 학생의 생각과 바람을 담은 편지에 답하기 위해 직업체험학습 등의 행사를 기획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며 사랑을 전했다.

단국대병원 지역 고등학교 진료체험 견학
단국대병원(병원장 박우성)은 지난 11월 20일 아산 설화고등학교 의학동아리 학생 약 30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견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병원현황에 대한 소개를 듣고 PET-CT 장비가 있는 검사부서에 들러 의료장비를 실제로 보고 자세한 설명도 들었다.

이어 응급의료센터와 권역외상센터에 방문하여 응급환자의 진료절차에 대해 소개받고, 여러 직종이 근무하는 응급실의 업무들을 살펴봤다.

병원 견학에 참여한 김진주(고2) 학생은 “막연히 알고 있던 병원의 인력 및 의료시스템에 대해 실제로 와서 체험해보고, 자세한 설명을 듣고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훗날 간호학을 전공해 이 병원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고찬영 응급의학과 교수는 “이번 진로체험 견학이 학생들의 꿈을 한 발짝 더 키워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선배 의료인으로서 그 꿈을 응원한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일산병원,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지난 11월 29일 지역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보건·의료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일산병원은 다음 세대를 책임질 학생들에게 의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미래 진로 탐색과 실질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과 고양시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보건·의료분야에 관심 있는 중학생들에게 진로 교육 및 견학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 11월 29일에는 정발중학교 1학년 학생 16여 명이 참여해 재활치료센터, 외래진료과, 진단검사의학과 및 입원병동 등 주요 병원 시설 및 첨단 장비 등을 둘러보고, 현직에서 근무 중인 각 분야 직원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진단검사의학과에서는 혈액형 검사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실제로 진단을 받아보면서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전문의와의 간담회에서는 의사의 역할과 미래, 의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소양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을 얻은 뒤 프로그램이 마무리 되었다.

강중구 병원장은 “학생들이 병원의 다양한 직종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건전한 직업관을 가지고 장래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이번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보건·의료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청소년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05247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암센터, 대전을지대, 분당서울대, 충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가톨릭, 경북대, 동산, 의정부을지대, 서남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