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산의료원, 중앙아시아 2개국서 해외의료봉사 -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에 대구의료관광 홍보관 개소…러시아 포함 3개…
  • 기사등록 2016-09-23 01:04:42
  • 수정 2016-09-23 01:07:03
기사수정

계명대 동산의료원(원장 김권배)이 오는 9월 23일(금)부터 10월 1일(토)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와 키르기스스탄으로 26번째 해외의료봉사에 나선다.

동산의료원은 성형외과, 산부인과, 가정의학과, 이비인후과, 마취통증의학과 의료진 등 17명의 봉사단을 꾸려 카자흐스탄 알마티와 우슈토베, 키르기스스탄에 걸친 국경을 넘는 인술로 1천여명의 환자를 진료할 예정이다.

의료봉사단은 알마티동산병원에서 3일간 진료한 후, 알마티에서 330km 떨어진 우슈토베의 청년센터를 찾아가 진료를 실시한다. 우슈토베는 1937년 스탈린 강제이주 정책에 의해 끌려간 우리 민족들이 정착한 고려인 집성촌이다.

또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를 방문해 다양한 검사와 상담을 지원한다. 동산의료원 봉사단은 진료뿐 아니라 키르기스스탄 국립병원과 MOU를 체결하며, 국립의대에서 교수들과 의대생을 대상으로 산부인과와 성형외과 분야 보건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봉사기간에는 카자흐스탄 알마티동산병원과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에 각각 대구시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알마티, 비슈케크 동산라이프센터’도 문을 연다.

이에 따라 동산의료원은 지난해 러시아 사하공화국에 개소한 ‘한국-사하 대구 동산 라이프센터’를 비롯해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에도 홍보관이 만들어져 중앙아시아와 러시아를 거점으로 한 해외의료관광 시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홍보관 개소는 대구시 해외거점구축 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현지 직원이 홍보관에 상주하며 환자들에게 의료관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현지 병원 활성화 및 의료관광환자 유치를 위한 제반 여건을 마련해 나간다.

해외의료봉사단장 손대구 교수(성형외과)는 “중앙아시아는 우리 민족의 애환이 담긴 의미 있는 지역이라 1995년부터 지속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에 카자흐스탄과 키르기스스탄에 홍보관까지 세워져 고려인뿐 아니라 해외 현지인들이 대구의 선진의료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의료관광객들에게 한국의 훌륭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의료 외교사절단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45602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