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병원들 어린이날 맞아 각종 행사 풍성 - 정진엽 장관, 어린이날 연휴기간 응급의료기관 현장방문도
  • 기사등록 2016-05-04 20:27:57
  • 수정 2016-05-06 21:36:09
기사수정

병원들이 오는 5월 5일(목)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전국 주요 대학병원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또 이날 정진엽 복지부 장관은 응급의료기관 현장을 방문하여 의료진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경상대병원, 인형극 등 행사 진행
경상대학교병원(병원장 장세호)은 지난 3일 경남지역암센터 2층 강당에서 입원 환아와 가족, 지역아동센터 아동 등 200여 명을 초청해 어린이날 기념 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가정의 날을 달아 백혈병 및 소아암 등으로 장기간 입원 중인 소아 환자와 가족의 신체적·정서적 고통을 위로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에게 문화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정서함양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4-20.jpg

이번 행사에 초청된 환아와 아동들에게는 ‘용기와 자신감을 가져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동물 인형극 관람과 풍선 교실,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공연에 앞서 임재영 어린이병원학교장(경상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은 인사말을 통해 병마와 싸우는 환아와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격려하고, 어린이날을 축하했다.

◆국립교통재활병원, 다문화가정 어린이 초청 ‘쑥쑥성장교실’ 개최
국립교통재활병원(병원장 정수교)이 지난 2일 이 병원 대강당에서 ‘키가 쑥! 꿈도 쑥! 2016 어린이날 쑥쑥성장교실’ 행사를 개최했다.

양평군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함께한 이번 행사에는 평소 키 성장으로 고민하는 다문화가정의 어린이 15명과 학부모들을 초청해 성장판 검사를 하고 결과를 개별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바른 성장, 바른 운동’을 주제로 재활의학과 이후영 교수의 강연과 재활치료부가 마련한 ‘키 쑥쑥’ 성장서킷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성장기 주의점과 성장에 좋은 운동을 재미있게 배워 볼 수 있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국립교통재활병원은 각 부서 견학을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진로와 꿈의 성장도 함께 지원했다.

◆대구가톨릭대병원 간호부, ‘어린이날 희망나누기’ 행사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간호부는 4일 병실에 입원중인 어린이와 소아청소년과 외래를 찾아오는 어린이를 위해 의료원장 최경환 신부,  사무처장 신현욱 신부가 함께한 가운데‘어린이날 희망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간호부가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페이스페인팅, 팔찌, 쿠키, 풍선장난감 전달 등으로 진행돼 호평을 받았다.
 
4-19.jpg

의료원장 최경환 신부는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며 “어린아이들이 하루 빨리 회복하여, 힘차게 뛰어 다니고 더욱 웃을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보호자를 격려하고 위로했다.

◆동산병원, 소아환우 위한 어린이날 행사
계명대 동산병원(병원장 권중혁)은 4일소아청소년과 외래와 소아병동, 어린이집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20여명 아이들에게는 병원장 및 교수, 간호사들이 직접 선물과 음료, 캔디, 풍선 등을 전달하고 병원 내 캐릭터 포토존을 설치하여 소아환우들이 가족들과 함께 사진 촬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4-14.jpg

 
4-15.jpg

한 환아 보호자는 “어린이날인데도 아이가 아파, 놀러나가지 못하는 것이 마음 아팠는데, 병원에서 이러한 행사가 마련되고 아이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동산병원 관계자는 “힘든 병원생활이지만, 이번 행사가 소아환우들과 부모님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동탄성심병원, 소아 건강박람회 개최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유규형)은 지난 4일 본관 1층과 9층 소아청소년과 병동에서 소아 환우와 보호자 및 지역사회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본관 1층에서는 소아 건강박람회를 열고 ▲소아청소년과-소아비만·발달 측정 ▲정형외과-소아척추측만증 검사 ▲안과-소아시력·약시·사시검사 ▲이비인후과-설소대·편도·고막 검사 ▲비뇨기과-소아비뇨기계 검사 등 소아·어린이들에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해 종합적인 무료건강검진을 시행했다.
 
6-2.jpg

이외에도 병동 UM(Unit Manager)들이 직접 만든 풍선아트, 페이스페이팅, 소아환우들이 직접 그린 그림전시회, 경기도 화성동부경찰서 주관으로 실시된 아동실종예방 사전등록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병원을 방문한 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또 9층 소아병동에서는 어린이날을 병동에서 맞게 된 소아환자들을 위해 병동에 있는 모든 환아들에게 선물을 증정했다.

또 소아병동 간호사들의 플롯 및 마술공연,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한 올바른 양치법 교육, 의사가운체험 등의 행사로 환아들의 마음을 위로했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 지주현(37세․여)씨는 “오늘 아이 수술 때문에 병원에 방문했는데 다양한 행사가 열려 너무 좋았다”며 “행사를 마련해준 병원 관계자분께 감사하다” 고 말했다. 

유규형 병원장은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나누며,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보는 5월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어린 환자와 보호자들을 보며 마음이 아팠었다”며 “이번 행사가 어린 환자들이 빨리 건강을 되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의료원, 선물 증정 및 영화상영 등
대구의료원(의료원장 신창규)은 4일 라파엘웰빙센터 7층 소아병동을 풍선아트로 꾸미고 선물과 애니메이션 영화 상영 등 아이들을 위한 행사를 실시하고 소아환자들의 쾌유를 기원했다.

이날 소아병동에서는 신창규 의료원장과 소아병동 의료진들이 함께 입원중인 소아환자들을 직접 찾아가 풍선과 선물을 전달하고 어린이날을 기념했다.
 
4-18.jpg

신창규 대구의료원장은 “오늘 준비한 작은 이벤트가 오랜 입원생활로 지쳐있을 아이들에게 잠시나마 아픔을 잊을 수 있는 즐거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파티마병원 ‘파티마 어린이날 & 이른둥이 축제’개최
대구파티마병원이 4일 이 병원에 내원중인 환아와 신생아집중치료지역센터를 거쳐한 미숙아 및 부모님들을 초청,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티마 어린이&이른둥이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환아와 미숙아로 태어난 어린이들의 빠른 쾌유와 건강한 성장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진행됐다.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포토존 사진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와 마술, 소아청소년과 김혜숙 과장의 성장클리닉 강의와 끝으로 이른둥이 부모님들의 경험 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시청을 했다.
 
4-16.jpg

 
4-17.jpg

또 이날 개원 60주년 기념 ‘파티마 어린이 건강 그림 그리기’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잘자라 준 아이들에게 감사하다는 의미로 대구파티마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 만든 이른둥이 건강정보 책자와 다양한 기념품들을 나누어 주었다.

참석자들은 그동안 힘들었던 시간을 서로 격려하고 정보들을 공유하며 건강하게 자라준 아이들을 보며 기쁨을 나누었다.

대구파티마병원 박진미 병원장은 “작고 작은 아이들이 이렇게 잘 커줘서 너무 고맙고, 소아환아 들이 빨래 쾌유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부산대병원, 소아환우위한 어린이날 기념행사
부산대병원(병원장 이창훈)은 제 94회 어린이날을 맞아 4일 이 병원 본관 6층 소아청소년과 병동에서 소아 환우와 보호자를 위한 어린이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산대병원 소아청소년과와 공공보건의료사업실의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소아 환우 및 보호자 약 50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4-10.jpg

 
4-11.jpg

이 날 행사는 이창훈 병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환아 및 보호자가 함께 체험하는 토탈공예, ▲환아들의 그림 실력을 뽐내는 그림그리기 장기자랑 및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병원에서 환우들을 위해 준비한 어린이날 선물과 다과 증정식을 가졌다.

◆부산 영도병원, 이색 어린이날 행사
부산 영도병원(병원장 정준환)은 4일 ‘꿈을 꾸는 어린이, 행복한 영도’라는 주제로 병원이 준비한 유아동 도서를 나눠주는 이벤트로 병원을 찾은 아이들과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우선 오전 9시부터 이 병원 별관 2층 소아청소년과 외래에서는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방문한 소아 환자들에게 아동용 도서 100권과 특별 제작된 기념 연필을 나눠주었다. 또 오후 2시부터 소아청소년과 병동에 입원해 있는 30여명의 환아들을 방문해 책을 나눠주었다.
 
4-22.jpg

영도병원 소아청소년과 박상인 과장은 “친구들과 한창 뛰어놀고 싶은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아이들에게 책을 통해 꿈과 희망을 찾아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아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아청소년 환자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영도병원이 아낌없이 지원하고 좋은 의료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작은 이벤트 열어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입원 치료중인 어린이 환자들을 위로하기 위해 작은 이벤트를 열었다.

박경배 과장을 비롯한 소아청소년과 의료진은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병동을 알록달록 풍선과 각종 장식으로 꾸미고 격려메시지와 선물도 나눠주며 환아와 부모들을 위로했다.
 
6-1.jpg

환아와 부모들은 병동 한편에 마련된 캐릭터 포토존에서 삼삼오오 모여 사진촬영도 하는 등 잠시나마 병마로부터 벗어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의료진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를 전했다.

소아청소년과 박경배 과장은 “즐거운 날 마음껏 뛰어 놀지 못하고 병원에 갇혀 지내는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운대백병원 병원학교, 어린이날 기념행사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원장 문영수) 병원학교는 지난 3일 이 병원 지하1층 문화홀에서 ‘2016 THE 행복잔치’를 개최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학교법인 인제학원 황태규 부산지역 의료원장(병원학교 명예교장)과 이재풍 부산배화학교 교장, 병원학교 학부모 및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학생에 대한 시상과 어린이 헌장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4-12.jpg

2부에서는 동명대학교 자원봉사 학생들의 도움을 받아 소아환자 및 내원 어린이들을 참여하여 액자 만들기, 클레이 아트 소품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했다.

황태규 의료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의 행사가 우리의 아픈 어린이들이 완치되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어른들이 동심을 가진 어린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자”고 밝혔다.

◆칠곡경북대병원, 어린이를 위한 문화행사 ‘키즈닥터 페스티벌’ 개최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은 5일 오전 9시부터 ‘키즈닥터 페스티벌(Kids Doctor Festival)’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지역 어린이들이 각종 병원 체험(의료장비 체험, 약사 체험, 치료실습)을 직접 경험해봄으로써 병원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건강한 놀이문화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4-13.jpg

이번 행사는 사전접수로 이루어지는 병원체험(헬스존)과 당일 현장참여가 가능한 펀펀존(아트 체험, 인체 모형 만들기, 간이 심리검사 등), 글로벌존(외국문화체험, 드론학습체험), 세이프티존(안전체험 및 부대행사), 푸드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세이프티존에는 강철 50보병사단과 강북경찰서 등의 지원을 받아 어린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특수장비체험과 직업체험 등 이색 행사가 제공될 예정이다. 
 
4-21.jpg

또 행사 막바지에는 ‘우니따 어린이합창단(청각 장애 및 비장애 어린이로구성된 합창단)’의 재능 기부 공연과 경품추첨 및 50사단 군악대 공연이 마련되어 있어 한층 재미가 더해진다.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 강북삼성병원 방문 
한편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은 5일 오후 1시30분 강북삼성병원(지역응급의료센터)을 방문하여 응급실 운영현황과 연휴기간 진료계획에 관한 설명을 듣고, 관련 시설을 시찰한다.

이 날 정진엽 장관은 임시공휴일 지정에도 불구하고 사명감을 갖고 응급환자 진료를 위해 근무하는 의료기관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할 예정이다.

또 메르스 유행과 지카바이러스 우려 등으로 인해 국가방역체계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상황에서 국민건강의 제1차 안전망은 환자를 직접 진료하는 의료기관임을 명심하고, 감염병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623611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5일 병원계 이모저모①]대구동산병원, 해운대백병원, 서울대치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4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중앙의료원, 연세의료원, 전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4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건양대, 서울성모, 순천향대천안, 의정부을지대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