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20주년 계기 국제화 도약 ‘기대감’ - 미국과 매년 조인트 심포지엄, 유럽 유대관계 강화 요구 등
  • 기사등록 2016-05-06 08:49:00
기사수정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가 창립 20주년 국제심포지엄 및 학술대회를 계기로 국제화를 위한 도약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는 미국, 유럽 등에서 한국의 수준을 인정, 국제적인 도약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게 된 것.
 
20년포토2.jpg

실제 지난 4월 29~30일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개최한 38차 Annual Meeting of KSELS& 20차 Anniversary International Symposium에 미국 및 유럽학회장을 초빙했고, 흔쾌히 참석했다.

특히 미국과는 2년마다 진행하던 조인트 심포지엄을 매년 시행하는 것으로 바꾸었으며, 유럽도 긴밀한 유대관계를 원한다는 입장을 보이기도 한 상황이다.

또 터키 등의 경우에도 기존에 유럽에 참여하다가 최근 아시아 그룹에 들어오겠다고 하는 적극적인 의향을 보이는 등 한국의 높아진 위상이 반영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김홍진 회장은 “이번 20주년을 계기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리더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연대 강화를 통해 이를 실현해 가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임원들3.jpg

이에 대해 한호성 차기 이사장은 “일본, 미국, 유럽 등 국제적인 학회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세계 속에서 우리나라 의료계와 외과 위상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복강경은 외과 200년 역사에서 가장 큰 변화 중의 하나라는 평가를 받고 있고, 한국이 그 중심에 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620997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