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월 8일 세계여성의날‘여성과 함께 하라!’여성에 주목한 기업들
  • 기사등록 2016-03-04 18:33:43
  • 수정 2016-03-04 18:35:12
기사수정

매년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지위향상을 위해 유엔(UN)에서 공식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이다.

수많은 여성들의 희생과 노력 끝에 여성의 자유와 지위향상이 이뤄진 현재, 여성은 더 이상 차별의 대상이 아닌 정치, 사회, 경제 활동의 주체로서 주목 받고 있다.

달라진 여성들의 위상만큼 기업들은 여성들의 모든 면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건강한 여성을 위한 캠페인부터, 소외 여성을 위한 기부활동, 일하는 여성을 위한 기업 복지까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현대 여성들을 위한 기업들의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 살펴보자. 

◆“나는 독하다, 나는 강하다” 리복, 강한 정신력의 여성상 전달하는 캠페인 전개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리복은 2016년 브랜드 캠페인 주제로 ‘우먼스(Women’s)’를 택했다.

리복은 이번 우먼스 캠페인을 통해 ‘나는 독하다, 나는 강하다(Tough is beautiful)’라는 슬로건으로 여성들에게 강한 정신력의 중요성과 변화된 삶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자신의 한계를 넘어 끊임없이 도전하는 터프 피트니스의 의미를 고취시키고 여성들의 체력 증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건강한 삶을 독려하고자 하는 것이다.

특히 강인한 아름다움의 대명사인 강수진을 엠버서더로 선정해 21세기 여성 소비자들이 원하는 여성상에 대한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한다.

오는 6일에는 강수진과 함께하는 우먼스 이벤트 ‘강한 여자들의 독한 하루(Tough Girls Only)’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해 여성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여성상이 주는 아름다움의 가치를 몸소 느끼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등 우리 사회 소외 여성들에게 따뜻한 손길 전하는 기업 사회공헌 활발 
생활용품 및 뷰티 전문기업 LG생활건강은 우리 사회 속 소외된 여성 이웃을 위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지난 2005년부터 LG생활건강행복미소기금을 조성, 한부모 여성가장의 건강검진을 경제적으로 돕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임직원 1,300여명이 매월 급여의 끝자리 액수를 기부하면 직원들이 기부한 총 금액만큼 회사도 기부하는 1:1 매칭펀드 방식으로 재원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LG생활건강행복미소기금으로 수혜 받은 여성의 수는 약 2,000명 이상에 달한다.

아울러 LG생활건강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후원 및 바자회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은 국내에 있는 이주민과 다문화 가정의 복지와 인권 신장의 도움을 주기 위해 세계여성공동체에 생활용품 등 제품을 후원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13일에는 제 3회 ‘세계 여성의 날 기념 바자회’를 서울 한국외국인력지원센터에서 개최해 더페이스샵 제품과 LG생활건강 생활용품을 판매하며, 수익금은 다문화 가정 및 이주여성지원센터 운영금으로 사용된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미혼모 복지시설인 캥거루스토어 2호점을 개점해 미혼모를 돕기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캥거루스토어는 홀트아동복지회가 기업으로부터 지원금을 후원 받아 운영하는 시설로, 기업은행은 2014년에 이어 올해에도 5억원을 후원했다. 캥거루스토어는 직원으로 미혼모를 채용하며, 육아 및 여성용품을 판매한 수익금 또한 미혼모를 지원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한국애브비, 한국화이자 등 여성들의 경력단절을 막는 사내 복지 마련
일하는 여성이 늘어남에 따라 ‘워킹맘’ 직원을 위해 지원하는 기업도 늘었다.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 한국애브비는 출산 여직원들의 모유 수유를 지원하기 위해 ‘엄마의 방’을 마련했다.

엄마의 방은 임신 및 출산 과정을 거치는 여성 직원들을 위해 마련한 사내 휴직 및 모유 유축 공간이다. 아울러 출산 전후 90일 동안 임금 100%를 지급은 물론, 출산 휴가비와 출산 축하금도 제공한다.

한국화이자제약도 모성복지 프로그램인 ‘해피 맘 클럽’을 통한 여직원 건강관리 교육 및 지원, 모유수유실 운영, 출산/육아와 관련된 ‘일·가정 양립가이드’ 제작 및 배포, ‘근무시간 조정제(Flexible Working Hours)’ 등 다양한 복지 정책을 운영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570839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중국 우한 재외국민 진료 지원…의협, 유한양행·종근당·한미약품 등 힘 보태
  •  기사 이미지 의료계 ‘마스크, 손소독제 등 부족’…기증 이어져
  •  기사 이미지 연세의대 83동기회, 의협회관 신축기금 3백만원 기부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