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척추종양연구회 환자 가이드라인 제정 추진 - 백광흠 회장 임기 중 주요 과제 제시
  • 기사등록 2015-02-23 09:19:09
기사수정

대한척추종양연구회 현 백광흠(한양대병원 신경외과 교수) 회장이 지난 14일 삼성의료원 암병원 지하 2층 중강의실에서 개최된 제11차 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회장에 연임됐다.

백광흠 회장은 총회이후 본지와 가진 인터뷰를 통해 임기 중 주요 추진과제에 대해 제시했다.

우선 회원 영입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백광흠 회장은 “척추종양은 상급종합병원에서 중점적으로 다루어야 할 분야다”며 “아직 참여가 부족한 지방상급종합병원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홍보 및 정보를 제공해 회원확대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회장1.jpg

특히 대한척추종양연구회는 이번에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분과연구회로 등록됨에 따라 회원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즉 기존의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분과연구회인 ▲대한최소침습척추수술연구회 ▲대한척추변형연구회 ▲대한경추연구회 ▲대한기초연구회 ▲대한척추골다공증연구회와 함께 분과연구회로 활동하게 된 것이다.

백광흠 회장은 “앞으로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및 각 분과연구회 회원들의 보다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 환자를 위한 가이드라인 제정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백 회장은 “척추전이암에 대한 정립이 안되어 있어서 그동안의 학회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을 중심으로 임기 중 가이드라인을 만들 계획이다”고 말했다.
 
단체.jpg

한편 대한척추종양연구회는 신경외과를 중심으로 방사선종양학과, 내과 등에서 참여하고 있는 학회로 창립한 지 약 5년이 되는 연구회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239199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